대학 발 넥스트 유니콘 공동 발굴…공동 투자펀드 조성 합의 등 협약
한양대는 국내 최고 수준의 창업지원 프로그램을 구축하고 매해 양질의 우수 창업자를 양성하는 창업자 양성사관학교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한양대 기술지주회사는 TIPS운영사로 교내외 우수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육성하는 투자전문 기관이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유니콘기업 발굴 및 육성, 공동투자를 위한 업무 협력 ▲스타트업의 R&D 자금 연계, 펀드조성 및 투자연계를 위한 공동 노력 ▲보육기업 육성을 위한 교육 및 멘토링, 보육 공간 공동 활용 ▲보육 및 투자기업의 해외시장 진출 ▲스타트업 및 중소·중견기업의 오픈이노베이션을 위한 공동 노력 등을 추진하게 된다.
한국표준협회는 지난 해 7월 중소기업창업지원법 제19조의2에 따라 중소벤처기업부 액셀러레이터 기관으로 등록돼 초기 창업기업에 대한 투자와 사업화 지원을 강화하고 있다.
올해는 ‘2021년 혁신분야 창업패키지 BIG3(디지털헬스케어 분야)’, ‘글로벌창업사관학교 D.N.A 기술교육’, ‘K-Global 스타트업 공모전’ 등 주요 창업지원 사업의 주관 기관으로 선정되며 올리브헬스케어, 솔티드, 핏투게더 등과 같은 7년 이내 우수 스타트업의 사업화 지원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KSA-리벤처스 바이오테크 투자조합’을 결성해 대체 육류를 개발하는 에이치엔노바텍에 프리 시리즈A 규모의 투자를 집행하는 등 전문 액셀러레이터로서 투자기능도 강화해 가고 있다.
한국표준협회 배이열 경영품질원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한양대학교와 스타트업 육성을 위한 전략적 협력관계를 구축하고 대학이 보유한 스타트업 육성 노하우와 인프라를 공유하게 될 것”이라며 “한국표준협회는 중소, 중견기업의 표준 및 산업인증, 도시재생 및 기업 ESG 경영 분야에서 오랜 기간 쌓아온 노하우를 스타트업 육성 분야까지 확대해 상호 협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박창식 경인본부 기자 ilyo11@ilyo.co.kr
-
7개 자치단체장, 서울역~당정역 '경부선 지하화 선도사업 지정 촉구' 결의
온라인 기사 ( 2024.12.12 21:43 )
-
최대호 안양시장, 철도 지하화 추진협과 선도사업 선정 촉구
온라인 기사 ( 2024.12.12 21:03 )
-
파주도시관광공사 조동칠 사장, 전국도시공사협의회 회장 당선
온라인 기사 ( 2024.12.12 14:4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