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기업체 대표 소통 간담회는 경북지역 우수 기업체와 연계한 직업계고 학생의 현장실습 운영과 학생 채용에 대한 감사 및 협조, 고졸 취업 인식개선, 기업체 현장 의견 수렴을 통해 현장실습 안전 관리 강화와 채용 확대 방안을 마련하기 위함이다.
북부·서부권역 유관기관으로 고용노동부 구미고용노동지청과 안동고용노동지청, 구미상공회의소, 안동상공회의소, 칠곡상공회의소와 아주스틸(주), SK바이오사이언스(주), ㈜KM-eng, ㈜승우, 구미신용협동조합, 포인드(주), ㈜화신정공의 기업체 대표와 채용 관계자가 참석했다.
임종식 교육감은 “코로나19로 인해 지역 채용시장이 어려운 시기에 이번 간담회를 통해 지역 현장실습 유관기관·기업체 대표와 직접 만남의 시간을 가지게 되어 뜻깊다”며 “앞으로 우리 학생들이 지역에 있는 우수한 기업체에서 현장실습에 참여하고 취업으로 연계 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는 기회가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 시도교육청 주관 최초로 교육기부 나눔 축제
경북교육청은 다음달 2~3일 양일간 경주화백컨벤션센터에서 ‘2021 교육기부 나눔축제’를 개최한다.
올해 처음으로 개최하는 이번 행사는 교육기부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참여를 유도해 교육기부 나눔 문화를 확산시키고, 교육기부 제공자와 수혜 대상들의 교육기부 매칭의 장이 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대면과 비대면을 혼합한 블렌디드 방식으로 진행하며 현장 방문은 참여 인원 제한으로 사전 신청을 통해 입장 가능하다.
학생들은 메타버스 플랫폼을 통해 참여가 가능하다.
개막식은 내달 2일 평균연령 72세로 구성된 봉화아코디언, 8개국의 결혼 이민 여성 28명으로 구성된 다소리세오녀 합창단의 식전기부 공연으로 시작되며 개그맨 정범균의 ‘떨리는 감정은 두려움이 아니라 설레임입니다’라는 주제로 강연이 펼쳐진다.
지속 가능한 발전목표 17가지 주제를 바탕으로 한 부스 운영을 통해 각 단체의 다양한 교육기부 소개와 부스체험 활동이 이뤄진다. 17개의 부스는 메타버스 플랫폼에서도 똑같이 구성돼 운영된다.
임종식 교육감은 “교육기부 나눔축제를 통해 미래세대인 학생들에게 좀 더 다양하고 우수한 기부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교육기부 참여기관을 발굴하고 프로그램을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 교육감배 시·군대항 릴레이마라톤대회 종료
경북교육청은 지난 22∼26일 영천시민운동장에서 22개 시·군 교육지원청 선수들이 참가한 가운데 교육감배 초·중 구간 릴레이마라톤대회를 성황리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코로나19에 따른 각종 육상대회 축소로 침체된 초·중학교 육상 활성화를 위해 개최했다.
지난해와는 달리 하루 4∼5개 교육지원청이 참가하는 방식으로 진행했으며,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 준수를 중점에 두고 참가하는 선수 및 관계자는 모두 코로나19 PCR검사를 통해 음성확인자만 참가와 관람을 할 수 있도록 했다.
시부 대항 초등부는 1주자 영천 청통초 권승한선수(5’29”14), 중등부는 2주자 영천 영동중 김한별 선수가(7’11”64) 월등한 기량으로 결승점을 통과해 1위를 차지했다.
군부 대항 중등부는 2주자인 봉화중 박영수선수가 1위를 차지했으며, 초등부는 2주자 의성 다인초 김탁성선수, 7주자 울진 부구초 권형민선수가 1위 차지하며 탁월한 기량을 뽐냈다.
임종식 교육감은 “코로나19 상황에서도 철저한 방역과 관리로 대회를 무사히 진행한 관계자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최창현 대구/경북 기자 ilyo07@ilyo.co.kr
-
홍준표 "용병 하나 선택 잘못 했을 뿐…기죽지 말자"
온라인 기사 ( 2024.12.08 22:53 )
-
포항서, '제2회 대구경북공항 국제물류포럼' 열려
온라인 기사 ( 2024.12.08 10:33 )
-
[인터뷰] 박창범 전 우슈협회장 "이기흥 회장이 당선되면 종신제 간다"
온라인 기사 ( 2024.12.09 10: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