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지난해 11월 군포시미디어센터 개관 이후 처음으로 개최하는 페스티벌 사업으로 군포 시민들과 미디어센터가 미디어활동을 공유하는 자리가 될 것으로 보인다.
이번 페스티벌은 대면과 비대면 방식으로 병행해 열리며, 특히 비대면으로는 사회적으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메타버스 플랫폼 중 하나인 게더타운(Gathertown)을 통해 시민들 누구나 행사에 참여할 수 있다.
행사 첫날인 16일에는 군포시미디어센터의 교육 참여자 및 미디어활동가들의 콘텐츠 결과물 상영회와 전시회가 진행되는데, 페스티벌 기간동안 온‧오프라인을 통해 관람하고 감상할 수 있으며, 영상과 라디오, 시나리오 등 다양한 분야의 미디어활동 결과물들이 소개될 예정이다.
이어 17일에는 군포시미디어센터 개관 이후 1년 간 시민들과 함께 추진해온 사업 결과와 활동 사례를 소개하고, 센터의 발전방안을 모색해보는 성과공유회가 마련된다. 또한 지역미디어센터의 메타버스 활용 방안을 주제로 하는 세미나도 개최된다.
특히 페스티벌의 마지막 날인 18일에는 시민들이 직접 참여해 진행하는 라디오 공개방송 프로그램인 ‘사이좋게 On Air’가 유튜브를 통해 실시간 생중계된다.
라디오 공개방송 후에는 ‘미디어센터 활동 결과물 콘테스트’가 개최되는데, 페스티벌 기간동안 상영 및 전시했던 작품들을 대상으로 외부 심사위원들이 총 16 작품을 선정해 시상할 예정이다. 콘테스트는 군포시미디어센터 미디어상영관에서 진행되며, 미디어센터 유튜브와 게더타운을 통해서도 시청할 수 있다.
군포시미디어센터 원환섭 센터장은 “작년 11월 군포시미디어센터 개관 이후, 1년여 동안 군포시민들과 함께 한 소중한 경험과 다양한 기록들을 공유하기 위해 이번 페스티벌을 기획했다”며, “보다 많은 시민들의 페스티벌 참여를 위해 온‧오프라인 방식을 병행하고, 미디어센터 교육 참여자와 미디어활동가들에게 의미 있는 자리가 될 수 있도록 내실있게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손시권 경인본부 기자 ilyo22@ilyo.co.kr
-
7개 자치단체장, 서울역~당정역 '경부선 지하화 선도사업 지정 촉구' 결의
온라인 기사 ( 2024.12.12 21:43 )
-
최대호 안양시장, 철도 지하화 추진협과 선도사업 선정 촉구
온라인 기사 ( 2024.12.12 21:03 )
-
파주도시관광공사 조동칠 사장, 전국도시공사협의회 회장 당선
온라인 기사 ( 2024.12.12 14:4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