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항만공사(이하 ‘BPA’, 사장 강준석)는 26일 부산항국제전시컨벤션센터(BPEX)에서 신입직원과 멘토 총 28명과 함께 BPA 멘토링 결연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결연행사는 2달간의 멘토링 활동시작을 기념하고, 활동에 임하는 멘토–멘티들의 마인드 셋(Mind-Set), 의사소통 기법 함양을 위해 마련됐다.
‘BPA 멘토링’은 BPA가 신규입사자 대상 진행하는 온보딩 프로그램 중 하나로, 신입직원들과 각 부서 선배들이 1:1로 매칭팀을 구성해 2달 동안 직무 기반 업무지식 전수, 친밀감 도모 활동 등을 이어나가는 현장직무훈련(OJT) 활동이다.
이날 행사는 멘토링 활동에 대한 전반적 안내를 시작으로 △멘토링 의미 △멘토-멘티의 역할과 책임(R&R) △상호 커뮤니케이션 기법 △활동계획서 작성법 등을 알아보며 멘토-멘티 간 소통법을 익히고 상호 긍정적 관계를 형성해나가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번 활동은 BPA가 MZ세대인 신입직원들의 원활한 멘토링 활동 지원을 위해 모바일 접속이 가능한 자체 멘토링 커뮤니티(노션(notion) 기반)를 개설했다는 점이 주목할 만하다. 모바일 디바이스 기반 소통에 능숙한 신입직원들이 상시 활동 내역을 기록하고 상호 활동을 공유하고 소통할 수 있도록 했다.
BPA 강준석 사장은 “신입직원들은 우리 기관의 미래 성장을 선도해나갈 핵심 인재이며, 이들의 순조로운 정착을 위해 기관 차원 조직적응 지원은 필수적”이라며 “신입직원들의 입사 초기부터 체계적인 표준 교육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진정한‘BPA인’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역량강화에 적극 힘쓰겠다”고 밝혔다.
#차량반출입예약시스템(VBS) 2차 시범운영 결과, 항만 내 차량 대기시간 대폭 감소 효과 증명
부산항만공사(이하‘BPA’, 사장 강준석)는 차량반출입예약시스템(Vehicle Booking System, 이하 ‘VBS’) 2차 시범운영을 통해 컨테이너 반출·입 예약 시 항만 내 차량 대기시간을 평균 15% 이상 감소할 수 있을 것으로 확인했다고 27일 밝혔다.
BPA는 작년 11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약 두 달간 BPT 신선대·감만 터미널을 대상으로 시범운영을 진행하고 VBS를 통해 총 10만 건 이상의 예약 건수를 달성했다. 이를 통해 터미널 내 차량 평균 대기시간이 28.23분에서 23.93분으로 약 15% 이상 감소하는 것을 확인했다.
VBS 1차 시범운영과는 달리 2차 시범운영 기간에는 현장 홍보부스 운영, 예약준수 차량 대상 장려금 지급, 홍보자료 배포 및 홍보 문자 발송, 콜센터 운영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홍보 활동 전개를 통해 VBS 모바일 앱(체인포털) 다운로드 횟수 약 2배 증가, 회원 가입자 수 약 5배 이상 증가의 성과를 달성했다.
BPA 박경철 정보융합부 실장은 “VBS 2차 시범운영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신 기사님들께 감사드리며 시범운영을 통해 파악한 현장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해 2022년도 상반기에는 신항 터미널을 대상으로 3차 시범운영을 진행할 예정이니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를 요청드린다”고 밝혔다.
차량반출입예약시스템(VBS, Vehicle Booking System)은 컨테이너를 실은 트럭이 터미널에 도착하기 전 사전에 반출입할 화물과 시간을 예약함으로써 터미널의 운영 효율을 개선하고 트럭의 대기시간을 줄이기 위한 목적으로 작년 6월 구축된 시스템이다.
#명절 맞아 국제여객부두 안전사고 예방 캠페인 실시
부산항만공사(사장 강준석)가 1월 27일 부산항 국제여객부두에서 명절에도 멈춤 없는 안전한 하역작업을 위해 ㈜KCTC, ㈜동방, (사)부산항시설관리센터와 공동으로 안전사고 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
#설 앞두고 소외계층에 온정 전해
부산항만공사(이하 ‘BPA’, 사장 강준석)는 26일 설을 앞두고 ‘사랑 나눔 행사’를 통해 항만 인근 지역 소외계층에 3천만원 상당의 온누리상품권과 명절 선물을 지원했다고 밝혔다.
BPA는 2013년부터 매년 명절마다 지역 취약계층과 어려운 이웃을 위한 사회공헌활동으로 사랑 나눔 행사를 열고 있다. 올해는 부산항 인근의 복지관·고아원·미혼모시설·부산YWCA 새터민지원센터 등 14개 복지시설에 온누리상품권을 기부하고, BPA 후원 아동 18명에게는 선물세트를 전달했다.
BPA 강준석 사장은 “이번 사랑 나눔 행사가 소외된 이웃들이 따뜻한 명절을 보내는데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이혜림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
-
‘제1회 지역사회 에너지 혁신 프로젝트 경진대회’ 성료
온라인 기사 ( 2024.12.10 17:17 )
-
ONN닥터TV “올해 의사들이 꼽은 최대뉴스 ‘전공의 집단사직’”
온라인 기사 ( 2024.12.10 16:52 )
-
[김해시] 홍태용 시장 “민생안정 공직기강 확립 행정력 집중” 外
온라인 기사 ( 2024.12.11 09:3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