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1년 12월 29일부터 2022년 1월 29일까지 방영한 드라마에 출연 중인 배우 5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80,329,230개를 분석했다.
빅데이터는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량, 미디어량, 소통량, 커뮤니량으로 측정해 알고리즘으로 지수화했다.
이 결과 드라마 배우 브랜드평판 1위는 최우식, 2위는 김다미, 3위는 지현우가 차지했다.
특히 최우식과 김다미는 최근 종영한 SBS '그 해 우리는' 커플이어서 드라마의 인기를 실감케 했다.
그외 4위 정해인, 5위 이세희, 6위 송혜교, 7위 지수, 8위 노정의, 9위 김성철, 10위 임시완 순이었다.
주성연 기자 joofeel@ilyo.co.kr
연예계 많이 본 뉴스
-
‘단톡방’ 친구들처럼…출소 앞둔 정준영 ‘우회 컴백’ 가능할까
온라인 기사 ( 2024.03.15 11:34 )
-
‘하와이’가 문제였나…한소희·류준열 ‘환승연애’ 논란 전말
온라인 기사 ( 2024.03.21 15:10 )
-
소주·은행 CF 재계약 불발…흔들리는 한소희의 광고업계 위상
온라인 기사 ( 2024.04.12 13:3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