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일 인권경영위원회 정기회의 개최…외부위원 4명으로 확대 위촉
공사는 조직 내 인권존중문화를 확산하고 공기업으로서의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기 위한 인권경영 최고 의결기구로 상임감사를 위원장으로 하는 인권경영위원회를 구성해 인권경영정책을 수립, 추진하고 있다.
이날 정기회의는 인권경영의 전문성 확보 및 다양성 강화를 위해 법조, 언론, 노동계 각 전문분야 외부위원을 기존 2명에서 4명으로 확대해 신규 위촉했다.
또 인권영향평가 결과와 그간 인권경영의 추진실적 보고 등을 통해 공사의 인권경영 수준을 점검하고 ‘인권경영 중장기 로드맵’ 및 ‘2022년도 인권경영 추진계획’을 주제로 다양한 개선방안과 실천방안을 논의했다.
공사는 인권경영의 실천력을 강화하기 위한 방안으로 인권경영 사규 제정, 인권경영시스템 인증, 인권경영 공표식을 통한 인권경영 대내‧외 확산, 인권리스크 개선, 임직원 인권의식교육 강화, 모범거래모델 운영 및 신규 발굴 등을 올해 주요 실행과제로 심의·의결했다.
공사 인권경영위원회 위원장 전상주 상임감사는 “인권경영 체계 고도화를 통해 종합교통공기업으로서의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고 지속가능한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경영을 바탕으로 고객에게 신뢰받고 사랑받는 인천교통공사가 되겠다”고 말했다.
박창식 경인본부 기자 ilyo11@ilyo.co.kr
-
7개 자치단체장, 서울역~당정역 '경부선 지하화 선도사업 지정 촉구' 결의
온라인 기사 ( 2024.12.12 21:43 )
-
최대호 안양시장, 철도 지하화 추진협과 선도사업 선정 촉구
온라인 기사 ( 2024.12.12 21:03 )
-
파주도시관광공사 조동칠 사장, 전국도시공사협의회 회장 당선
온라인 기사 ( 2024.12.12 14:4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