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성대(총장 송수건)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6월 22일부터 6월 24일까지 재학생 및 지역청년을 대상으로 ‘거점형 특화프로그램’ 중 메타버스 과정을 운영했다.
‘거점형 특화프로그램’은 기업탐방-직무·소양 교육-인재양성 교육·직무체험-사후관리의 5단계로 구성됐다. 이번 메타버스 과정에서는 전반부의 3단계까지 진행했다.
1단계로 학생들의 동기부여 강화를 위해 앱툴즈(APPTOOLS) 기업탐방을 줌(ZOOM)으로 운영했으며, 2단계로 직무기초교육, 직장인이 갖춰야 할 비즈니스 매너 등 직무·소양교육을 진행했다. 3단계는 학생들의 취업역량강화를 위한 직무, 실무 중심으로 메타버스 플랫폼 제작실습의 메타버스 교육을 운영했다.
향후에도 경성대학교에서는 부산시의 7대 전략 산업과 최근 채용 트렌드를 고려한 ‘거점형 특화 프로그램’인 ‘MICE’와 ‘반도체 직무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2022-1학기 I-Brand 열정+학기제 결과공유회 및 성과전시회
경성대학교(총장 송수건) 진로·심리상담센터는 지난 6월 24일 건학기념관에서 ‘2022학년도 1학기 I-Brand 열정+학기제의 결과공유회 및 성과전시회’를 진행했다.
I-Brand 열정+학기제는 교육부 ‘대학 진로탐색학점제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학생들이 스스로 프로젝트를 기획하고 실행하는 활동을 통해 자신의 진로를 찾고 지역사회에 의미 있는 역할을 해나가는 진로 프로그램이다.
이번 프로젝트에서는 지역민과 함께하는 콘텐츠 개발, 웹툰 제작, 단편영화 제작, 패션 브랜드 창업 등 총 16개의 다양한 프로젝트가 진행됐으며 활동의 마지막으로 프로젝트 결과 공유, 우수활동팀 심사 및 시상, 성과물 전시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운영됐다.
현재 경성대학교 건학기념관 1층 홍보관에서 학생들의 다양한 작품들을 감상할 수 있으며 진로·심리상담센터 네이버카페를 통해 활동 후기를 온라인으로 만나볼 수 있다.
경성대학교 진로·심리상담센터는 학생들이 대학생활에서 나다운 나 ‘I-Brand’의 설계와 실현을 통해 진로를 찾아갈 수 있도록 진로체험과 진로상담을 제공하고 있으며 다양한 진로 프로그램들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김기봉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
-
‘제1회 지역사회 에너지 혁신 프로젝트 경진대회’ 성료
온라인 기사 ( 2024.12.10 17:17 )
-
ONN닥터TV “올해 의사들이 꼽은 최대뉴스 ‘전공의 집단사직’”
온라인 기사 ( 2024.12.10 16:52 )
-
[김해시] 홍태용 시장 “민생안정 공직기강 확립 행정력 집중” 外
온라인 기사 ( 2024.12.11 09:3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