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일, 제9대 인천시의회 청렴 연수 및 청렴 서약
인천시의회(의장 허식)는 19일 본 회의장에서 청렴한 의정문화 확산과 청렴 실천의지 함양을 위한 ‘2022년도 청렴 연수 및 청렴서약식’을 진행했다.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이후 새로 구성된 의회 중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에서 진행한 이번 ‘찾아가는 지방의회 연수’는 인천시의회가 처음이다.
이날 교육에 앞서 참석 의원들과 의회사무처 간부공무원들은 △청렴한 사회실현에 솔선수범 할 것 △공정하고 투명하게 업무를 수행해 공익을 수호할 것 △금품향응 수수, 권한남용, 이권 개입, 알선 청탁 등을 하지 않을 것 △공직을 수행하며 직위를 이용한 사적 이익을 추구하지 않을 것 등을 선언하는 청렴서약식을 통해 투명하고 공정한 업무 수행과 청렴한 의회상 구현에 앞장설 것을 다짐했다.
이어 연수는 청렴연수원에서 진행되는 이해충돌방지법 및 지방의회의원 행동강령 관련 주요 위반사례를 중심으로 진행된 강의와 시 감사관실 청렴윤리팀에서 고위공직자 재산등록신고 및 주식백지 신탁제도에 대한 안내 등으로 이뤄졌다.
허식 의장은 “시의원을 비롯한 모든 공직자가 항상 가슴에 새겨야 할 첫 번째 덕목이 청렴”이라며 “300만 시민에게 신뢰받는 의회가 되기 위해서는 청렴 의정을 위한 실천이 중요하며 청렴한 의정 실천을 위해 솔선수범 하겠다”고 말했다.
박창식 경인본부 기자 ilyo11@ilyo.co.kr
-
7개 자치단체장, 서울역~당정역 '경부선 지하화 선도사업 지정 촉구' 결의
온라인 기사 ( 2024.12.12 21:43 )
-
최대호 안양시장, 철도 지하화 추진협과 선도사업 선정 촉구
온라인 기사 ( 2024.12.12 21:03 )
-
이천 공동주택 신축 현장 ‘공사중단’으로 물의
온라인 기사 ( 2024.12.13 1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