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농협(본부장 김주양)은 ‘2022년도 상호금융대상 2분기 평가’에서 경남 관내 20개 농·축협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22일 밝혔다. 상호금융대상평가는 전국 농·축협을 대상으로 매년 재무관리, 고객관리, 사업실적, 직원역량강화 등 신용사업 전 부문을 평가해 우수 농·축협을 선정하는 상호금융부문 최고의 시상제도다.
최우수상은 부산우유농협(조합장 강래수)·함양산청축협(조합장 박종호)·이방농협(조합장 공정표) 등 3개 농·축협이 수상했다. 우수상은 지곡농협(조합장 노병국)·고성동부농협(조합장 장영국)·웅천농협(조합장 김종천)·웅동농협(조합장 고신명)·삼칠농협(조합장 신대운) 등 5개 농협이 수상했다.
장려상은 동창원농협(조합장 황성보)·진주수곡농협(조합장 문병호)·밀양농협(조합장 이성수)·창선농협(조합장 박세봉)·옥종농협(조합장 정명화)·사천축산농협(조합장 진삼성)·진해농협(조합장 배상오)·동읍농협(조합장 이상득)·진동농협(조합장 서정태)·동고성농협(조합장 최낙문)·진영농협(조합장 조용효)·고성축산농협(조합장 박성재) 등 12개 농·축협이 수상했다.
김주양 본부장은 “대내외 어려운 사업여건 속에서도 눈부신 실적을 거양해 수상의 영광을 안으신 농·축협의 조합장 및 임직원분들에게 진심 어린 축하를 드리며, 아울러 농·축협을 믿고 성원해주신 농업인과 경남도민에게도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밝혔다.
#NH농협은행 경남본부, 산업용 공조기기 분야 선도기업 ㈜웰템 방문
NH농협은행 경남본부(본부장 최영식)는 22일 창원시 마산회원구 양덕동 마산수출자유지역에 위치한 이동식 에어컨 제조회사인 ㈜웰템(회장 박정우)을 방문해 경영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하고, 도내 중소기업 금융지원 방안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웰템은 1989년 창립 이래 34년간의 축적된 기술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이동식 에어컨, 원적외선 온풍기, 전기열풍기, 살균공기청정기, 오일쿨러 등을 제조·판매하는 기업이다. 특히 코로나19의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과감한 시설설비투자와 인력충원으로 일자리창출 우수기업으로 선정됐으며, 세계 29개국 50여개 업체에 수출하는 등 ‘2021년 글로벌 강소기업’에 선정돼 경남을 대표하는 강소기업으로 성장했다.
최영식 본부장은 “코로나19 재확산과 고물가·고금리·고환율로 경남의 중소기업이 어려운 시기를 보내고 있다”며 “농협은행 경남본부는 ㈜웰템과 같이 경남을 대표하는 우수 기업체의 현장목소리를 청취하고 그를 바탕으로 도내기업의 금융지원 방안을 지속적으로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농협 창원시지부, ‘도농상생 교류발전 협의회’ 개최
농협 창원시지부(지부장 박성호)는 함양군 일원에서 창원시와 함양군 농축협·고주모가 함께하는 ‘도농상생 교류발전 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도시와 농촌의 정서적 공감과 균형발전이라는 목표로 양 시군 농축협간 상호 원활한 업무교류와 친선 도모를 위해 열렸다.
고주모 임원진들은 앞으로 계속적인 협력과 교류를 통해 여성의 권익향상과 농촌지역 농산물 판로 지원에 함께 힘을 쏟겠다고 약속했다. 박성호 지부장은 “물레방아골 함양은 예부터 산 좋고 물 좋기로 알려져 우수한 농특산물이 많기로 유명하다”며 “이번 협의회를 시작으로 앞으로 양 시군 농축협 및 고주모가 상생발전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박정헌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
-
유상임 과기부 장관, 창원우체국 집배원들 격려
온라인 기사 ( 2025.01.18 00:09 )
-
[기장군] 생활환경 및 식품 등 방사능 안전 검사 결과 ‘이상 없음’ 외
온라인 기사 ( 2025.01.18 00:10 )
-
[기장군] 전북 무주군과 44번째 청소년 교류 활동 진행 외
온라인 기사 ( 2025.01.16 00: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