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싱 전용 슬릭 타이어 ‘엔페라 SS01’ 제품 장착 2위·3위 차지
올 시즌 넥센타이어를 처음으로 장착한 장현진 선수는 종합순위에서 누적 포인트 94점으로 3위를 기록하며, 2018년 ‘SUPER 6000’ 클래스에 출전한 이래 시즌 최고 성적을 거뒀다. 정회원 선수도 넥센타이어 사용 후 최종전에서 올 시즌 첫 포디움에 서며 시즌을 마무리했다.
8라운드 더블 포디움 달성으로 넥센타이어는 레이싱 전용 마른노면(DRY) 타이어의 우수한 기술력을 지난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대회 6라운드에 이어 다시 한번 증명했다.
2021 시즌에 처음으로 ‘SUPER 6000’에 참가한 넥센타이어는 젖은노면(WET) 타이어 엔페라(N’FERA) SW01로 개막전에서도 우승을 차지한 바 있다.
국내 최정상 ‘SUPER 6000’ 클래스가 지난 2008년 처음으로 개최된 것을 고려한다면, 넥센타이어는 출전한지 두 번째 시즌 만에 마른 노면과 젖은 노면 두 가지 레이싱 전용 타이어 모두 우승한 쾌거를 달성한 것이다.
넥센타이어의 기술이 집약된 ‘엔페라(N’FERA) SS01’ 제품은 레이싱에 특화된 마른노면(DRY) 전용 슬릭 타이어로 고속 주행 시 뛰어난 접지력과 급격한 코너에도 안정적인 핸들링 성능을 제공하며, 극한의 레이싱 조건에서도 내구성능이 지속되는 것이 큰 특징이다.
한편, 넥센타이어는 일본의 ‘TOYOTA GAZOO RACING GR86/BRZ CUP’ 대회, 독일 뉘르부르크링 서킷에서 펼쳐지는 내구레이스 대회(NLS, 24H RACE)에서도 우수한 성적을 기록하며 글로벌 모터스포츠 대회에서도 기술력을 입증해오고 있다.
박정헌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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