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하노이를 방문 중인 김대식 경남정보대학교 총장은 24일(현지시간) 베트남 교육훈련부 응우엔반푹(Nguyen Van Phuc) 차관을 만나 한·베트남 교육교류 협력 증진 방안과 함께 경남정보대학교 베트남 유학생 유치에 관해 논의했다.
응우엔반푹 베트남 교육훈련부 차관은 환담에서 “베트남 교육훈련부가 할 수 있는 최대한의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한국과 베트남 교육 협력에 큰 관심을 가지고 경남정보대와 함께 더 폭넓게 협력해 나갈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김대식 경남정보대 총장은 “양국의 교육교류 증진에 경남정보대가 한발 앞서 나가겠다”며 “특히 경남정보대로 유학 오는 베트남 학생들에게는 최첨단 교육환경에서 차별화된 교육을 제공해 글로벌 인재로 양성하고, 한국에서의 취업까지도 책임지겠다”고 밝혔다.
한편 경남정보대 김대식 총장은 10월 23일부터 27일까지 베트남 하노이를 방문해 응엔짜이대학, 하노이국제전문대학, 호아빈대학, 박하기술전문대학, 베·한기술전문대 등 5개 대학과의 협약 체결과 베트남 교육훈련부 차관을 비롯한 정부관계자 환담, 바우손그룹 등 현지 기업과의 협약 체결 등 베트남 현지 교류 확대를 위해 다양한 일정을 수행중이다.
경남정보대는 올해 겨울부터 베트남 유학생 60명을 시작으로 향후 1천명 규모의 유학생 프로그램 운영을 목표로 글로벌 캠퍼스로의 도약을 시작한다.
#부산조경정원박람회 최우수상·우수상 수상
경남정보대학교(총장 김대식) 환경조경디자인과 재학생들이 부산광역시에서 주관하는 2022 부산조경정원박람회 손바닥정원콘테스트, ‘부산, 하늘을 담다’에 출품해 최우수상인 부산광역시장상과 우수상인 부산조경협회장상을 수상했다.
3명씩 팀을 이룬 학생들은 △하늘을 담은 정원 프레임 네 컷을 표현한 ‘하늘 네 컷’이 부산광역시장상을(2학년 임진영, 추연경, 김윤우) △계단을 따라 산을 걷다 보면 하늘에 맞닿을 수 있다는 컨셉을 표현한 ‘부,산.’이 사단법인 부산조경협회장상을(1학년 김민석, 박희은, 고무창) 각각 수상했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임진영 학생은 “경남정보대 환경조경디자인과에서 조경설계 수업을 통해 디자인 컨셉을 잡고 표현하는 연습을 한 것이 이번 작품 제작에 많은 도움이 됐다”며 “특히 학교에서 모델링하며 상상하던 것을 실제 만들어 가는 과정과 이에 대한 만족스런 결과가 앞으로 조경인으로 성장하는 데 큰 계기가 될 것 같다”고 밝혔다.
#치위생과, 제18회 치과위생사 선서식 및 학술제 개최
경남정보대학교(총장 김대식) 치위생과는 26일 미래관 글로벌컨벤션홀에서 ‘제18회 KIT 치과위생사 선서식 및 학술제’ 를 개최했다. 경남정보대 치과위생사 선서식 및 학술제는 재학생들이 치과위생사로서의 사명감과 봉사정신을 새기는 행사로 올해 18회를 맞이했다.
선서식에서 치위생과 3학년 90여 명의 학생들이 구강보건 전문가로서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지영 대한치과위생사협회 부산광역시회 회장을 비롯한 협회 임원진, 일선 치과병원 관계자 등 산업체 인사, 치위생과 재학생 등이 참석했다.
학생 대표인 이미나 치위생과 학회장은 “선서식과 논문발표를 통해 미래의 치과위생사로서 자부심을 가질 수 있었던 뜻 깊은 행사였다”고 소감을 밝혔다.
치위생과 박상례 학과장은 “경남정보대 치위생과는 올해 치위생 현장미러형 실습ZONE을 비롯한 최첨단 실습시설을 완공해 학생들이 더욱 우수한 환경에서 실습할 수 있도록 준비를 마쳤다”며 “특히 본 행사를 통해 학생들이 다양한 역량을 갖춘 현장맞춤형 치과위생사로 양성될 수 있도록 교육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정동욱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
-
온요양병원 입원 무연고자, 의료복지 덕에 수감 모면 병원요양
온라인 기사 ( 2024.12.15 10:57 )
-
[기장군] 정종복 군수 “‘KTX-이음 기장역 정차 유치’ 끝난 것 아냐” 外
온라인 기사 ( 2024.12.14 00:03 )
-
[부산시] ‘해양 싱크탱크 정책협력 네트워크’ 출범 外
온라인 기사 ( 2024.12.14 00: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