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세·중소 가맹점 대상 토스페이 수수료 정책 신설…기존 대비 최대 47% 인하
앞으로 연 매출 3억 원 이하 영세 가맹점의 토스페이 수수료는 1.60%로 낮아진다. 기존 대비 약 47% 인하된 수치다.
또한 연 매출 3억~30억 원 이내의 중소 가맹점도, 매출 규모에 따라 1.90~2.40%로 인하된다.
그동안 토스페이 수수료는 매출 규모 구분 없이 3%로 고정이었다. 해당 수수료에는 간편결제에 연계된 카드사나 결제은행에 토스가 지급하는 수수료, PG(지급결제대행)사 수수료 등이 포함되어 있다. 새 수수료 정책은 오는 2월 1일부터 적용될 예정이다.
토스는 “이번 조치는 코로나 및 정책금리 인상 등으로 영세·중소 사업자들의 경영 환경이 녹록지 않은 상황을 감안해 사업자들의 수수료 부담을 최소화하고 영업을 지원하자는 자발적 노력의 일환으로 결정되었다”고 전했다.
이어 “지난해 8월부터 일부 영세 가맹점을 대상으로 토스페이 계좌 결제 수수료를 인하해왔다. 이번 정책 도입은, 보다 많은 영세·중소 가맹점이 혜택을 볼 수 있도록 매출 규모별로 표준 인하 수수료를 마련했다는 데 의의가 있다”고 설명했다.
토스페이는, 토스 앱에서 결제 카드 혹은 은행 계좌 등록 후 사용이 가능하다. 쉽고 편리한 결제 경험을 내세워 빠르게 성장 중이며, 지난해 말 기준 토스페이 도입 가맹점 숫자는 2만 5000개를 넘어섰다. 지난해 토스페이 거래액 증가율은 85%에 달한다.
박찬웅 기자 rooney@ilyo.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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