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농협(본부장 김주양)은 지난 19일 농협경남본부에서 농산물 판매사업을 담당하는 관내 시군 연합사업팀장 및 조합공동사업법인 대표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원활한 농산물 유통을 위한 연합마케팅사업 전략회의’를 가졌다.
이날 회의에서는 경남 농산물이 신뢰를 받을 수 있도록 유통 체계 재구축과 산지유통 핵심주체 역할 강화 및 안전성 확보로 조직화·규모화해 시장경쟁력을 키우기로 했으며, 온라인 마케팅 활동 증대와 신규 품목 발굴 확대 등의 연합사업 유통혁신 방안을 논의했다.
경남농협은 전년대비 3.8% 성장한 4,000억원을 사업목표로 잡았다. 이를 위해 시설채소 성출하기 및 주 생산품목 가격하락 시 가격지지를 위한 해당품목 MD초청 설명회를 개최하고, 품목별 시군통합 판촉행사를 개최하는 등 경남농산물 판매를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김주양 본부장은 “경남도와 협력해 다양한 판로를 개척하고, 신소득 작물 발굴 및 온라인채널 마케팅 강화를 통해 경남 농산물의 판매확대와 농업인 소득 증대를 위해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NH농협은행 경남본부, 설맞이 사랑나눔 기금 전달
NH농협은행 경남본부(본부장 조근수)는 19일 창원시 의창구에 위치한 사회적협동조합 창원도우누리(이사장 김미득)에 이웃사랑 성금 오백만원을 전달했다.
‘사회적협동조합 창원도우누리’는 돌봄사회서비스 공급과 구성원의 복리증진 및 상부상조를 활성화하고, 지역의 취약계층의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며 바른 서비스를 공급해 공동체 실현과 경제 활성화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하는 시설이다.
이날 김미득 이사장은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한 설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도움주신 농협은행 경남본부에 감사하다”고 인사를 전했다. 이에 조근수 본부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운 상황에서도 다가오는 설날을 맞아 소외계층을 위해 헌신하는 관계자들에게 감사드린다. NH농협은행 경남본부도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으로 지역사회에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답했다.
#농신보 경남지역보증센터, 설맞이 이웃돕기 나눔행사
경남농협(본부장 김주양) 농림수산업자신용보증기금(농신보) 경남지역보증센터(센터장 노영동)는 지난 16일과 18일 양일간 민족 최대 명절인 설을 맞아 관내 어려운 농가를 방문해 농산물상품권과 생필품을 전달했다.
이날 전달식은 자매결연마을인 진해 웅동농협 관내에 어려움을 겪는 고령 부부 취약계층과 창녕 남지농협 관내 장애인 자녀 2명을 둔 가정을 방문해 온정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노영동 센터장은 “관내 어려운 취약계층을 위해 전 직원들의 뜻을 모아 위문품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경남지역보증센터가 지역사회의 동반자로서의 역할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농신보 경남지역보증센터 전 직원은 매월급여 때 실시일반으로 모아 설과 추석 때마다 이웃돕기 나눔행사를 지난 21년째 지속해오고 있다
#마산시농협, 이웃사랑 물품기탁
마산시농협은 지난 17일 마산합포구 가포동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설 명절을 맞아 지역사회 내 어려움을 겪는 이웃에게 따뜻한 온정을 전하고자 선물세트(100만원 상당)을 전달했다. 마산시농협은 해마다 이웃사랑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정동욱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
-
경남 의령군의회, 계엄선포 시국에 외유성 여행 논란
온라인 기사 ( 2024.12.09 23:32 )
-
[김해시] ‘국민행복민원실’ 재인증 현판식 개최 外
온라인 기사 ( 2024.12.09 18:49 )
-
[부산시] 소상공인·자영업자 지원 위한 ‘비타민 플러스 자금지원 업무협약’ 外
온라인 기사 ( 2024.12.10 18:5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