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희룡 장관 “역대급 실적 내고도 고객은 뒷전”
항공업계에 따르면 대한항공은 20일 “마일리지 공제, 적립률, 회원제도에 대한 개편안과 관련해 현재 제기되는 고객들의 의견을 수렴해 전반적인 개선 대책을 신중히 검토중”이라고 밝혔다.
대한항공은 애초 오는 4월 마일리지 제도 개편을 통해 마일리지 공제 기준을 ‘지역’에서 ‘운항 거리’로 바꿀 계획이었다. 이 계획대로라면 단거리 노선은 마일리지 공제율이 인하되지만, 미국과 유럽 등 장거리 노선은 기존보다 공제율이 인상돼 고객들이 불만을 터뜨렸다.
원희룡 장관은 지난 19일 대한항공 마일리지 개편안과 관련해 “대한항공은 코로나 때 고용유지 지원금과 국책 금융을 통해 국민들의 성원 속 생존을 이어왔다. 코로나 기간 살아남게 해줘 감사하다는 눈물의 감사 프로모션은 하지 못할망정 불만을 사는 방안을 내놓았다”고 비판했다.
원 장관은 지난 16일에도 자신의 SNS에 “대한항공 마일리지 개편안은 고객들이 애써 쌓은 마일리지의 가치를 대폭 삭감하겠다는 것”이라며 “역대급 실적을 내고도 고객은 뒷전”이라며 비판 글을 올렸다.
김정아 기자 ja.kim@ilyo.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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