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협업 기회·벤처캐피탈 투자 기회 제공
[일요신문] DGB금융그룹(회장 김태오)이 이달 31일까지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인 'DGB피움랩(FIUM Lab)' 5기를 모집한다.
피움랩은 2019년 지역 최초 핀테크랩으로 출범해 지난해까지 34개 기업(총 4기)을 선발·육성했다. DGB금융그룹 계열사와의 협업 지원 및 체계적인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으로 지역을 대표하는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했다.
모집대상은 DGB금융그룹과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는 모든 분야이다. 특히 5기부터는 대구은행, 하이투자증권 등 계열사별 집중 모집 영역과 함께 기술 분야의 '금융데이터 분석 분야'를 모집 영역에 추가했다.
5기는 약 14곳 내외로 선발하며, 기술력이 우수한 스타트업은 올해 계열사와의 협업을 통한 PoC(기술검증) 기회를 제공한다.
5기 피움랩은 지역 스타트업 생태계를 육성하고 대구·경북 소재의 신규 스타트업 육성을 지원하는 '인큐베이터 트랙'과 DGB금융그룹 계열사와의 협업을 중점적으로 추진하는 '오픈 이노베이션 트랙' 등 2트랙으로 운영된다.
선발된 기업에는 DGB금융그룹 계열사 협업 기회 제공, 하이투자파트너스 투자 검토(벤처캐피탈 투자 기회), 사무·회의 공간 지원, 디캠프 디데이 출전권 부여 검토, 신용보증기금 스타트업 육성프로그램 '스타트업NEST' 지원 시 가점, 서울창업허브(공덕) 입주 추천 등 다양한 육성프로그램을 지원한다. 연말 데모데이를 통해 운영 성과도 공개할 예정이다.
참여 신청은 DGB금융지주 홈페이지에 공지된 양식을 작성해 오는 31일 오후 4시까지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피움랩 관계자는 "금융권의 디지털 전환과 비대면 도입이 가속화되고 있는 만큼 혁신적인 기술과 서비스를 DGB와의 협업으로 유니콘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최창현 대구/경북 기자 cch@ilyodg.co.kr
-
홍준표 "용병 하나 선택 잘못 했을 뿐…기죽지 말자"
온라인 기사 ( 2024.12.08 22:53 )
-
포항서, '제2회 대구경북공항 국제물류포럼' 열려
온라인 기사 ( 2024.12.08 10:33 )
-
[인터뷰] 박창범 전 우슈협회장 "이기흥 회장이 당선되면 종신제 간다"
온라인 기사 ( 2024.12.09 10: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