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미국 소비자매체 컨슈머리포트가 미국 시중에 판매되는 공기청정기 186종을 대상으로 진행한 성능 평가에서 ‘코웨이 에어메가 프로엑스(Airmega ProX)’를 1위로 선정했다.
해당 제품은 오염물질 제거 성능, 전력 효율성, 낮은 소음도 측면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제품 성능 평가와 함께 발표된 만족도•신뢰도 부문에서 코웨이는 모두 매우 만족(5점)을 받으며 브랜드 경쟁력을 입증했다.
또한 컨슈머리포트는 코웨이 공기청정기를 ‘2023년 최고의 공기청정기’, ‘산불 공기오염에 대비한 최고의 공기청정기’로 선정하기도 했다.
미국 주요 일간지 뉴욕타임스가 운영하는 소비자리포트 와이어커터의 ‘최고의 공기청정기’ 평가에서도 코웨이 ‘에어메가 마이티(Airmega Mighty AP-1512HH)’가 9년 연속 1위에 이름을 올렸다.
코웨이 공기청정기는 혁신 기술력 외에 디자인 부문에서도 호평을 받고 있다.
‘코웨이 멀티액션 공기청정기2’는 미국 산업디자이너협회가 주관하는 ‘2023 IDEA 디자인 어워드(International Design Excellence Awards)’에서 은상을 수상했다. IDEA 디자인 어워드는 세계적 권위의 디자인 공모전으로 독일 iF, 레드닷, 일본 굿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4대 디자인상으로 꼽힌다.
해당 제품은 가운데가 원형으로 뚫려있는 서클 디자인을 채택해 공기 유량을 대폭 향상시킨 점에서 높은 평가를 얻었다. 중앙 홀을 통해 깨끗한 공기를 기존 제품 대비 약 2.5배 더 멀리까지 전달해 청정 성능과 효율을 강화했다.
코웨이 공기청정기가 국내를 넘어 해외에서까지 가치를 인정받는 비결은 차별화된 공기 전문성과 기술력에서 찾을 수 있다.
코웨이는 장소와 상황에 따라 달리 발생하는 공기 중 오염물질을 효과적으로 제거하기 위해 약 1960억 건의 공기 질 빅데이터를 분석해 체계적인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집집마다 다른 실내 공기를 효과적으로 케어하기 위해 상황, 계절, 공간에 따라 고객 거주 환경에 가장 적합한 필터를 선택할 수 있는 ‘에어매칭필터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다. 미세먼지에 예민한 집은 미세먼지 집중 필터, 반려동물과 함께 생활한다면 펫필터, 냄새가 신경 쓰일 땐 이중탈취필터 등 다양한 상황 별로 특화된 필터를 교체해 사용할 수 있기에 맞춤 공기 질 관리가 가능하다.
코웨이는 더 나은 공기청정기를 개발하기 위해 ‘IAQ(Indoor Air Quality) 필드 테스트’라는 공기 연구를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이 연구는 사람들이 실제 생활하는 다양한 장소를 찾아 공기 질을 분석하는 작업이다. 장소와 상황에 따라 다르게 발생하는 공기 속 오염물질을 효과적으로 제거하기 위한 목적에서 시작되었다.
IAQ 필드테스트를 통해 얻어진 결과는 공기청정기 제품 성능을 높이고, 기능성 필터를 개발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고 있다.
이 외에도 코웨이는 인공지능 등 첨단 ICT 기술을 제품 및 서비스에 적용시켜 고객에게 혁신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지난 2015년부터 제품 내 사물인터넷 플랫폼을 기반으로 실내공기질 데이터베이스를 축적해왔으며, 수집된 분석 결과를 기반으로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AI 스마트 기능을 통해 휴대폰 어플리케이션으로 제품 제어가 가능하며 실시간 공기 상황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고 필터 교체 시기를 자동으로 알려준다. 기기 상태를 스스로 진단하고 필요 시 콜센터 원격 제어를 통해 점검 받을 수 있는 스마트 서비스도 도입했다.
코웨이 관계자는 “코웨이 공기청정기가 국내를 넘어 해외에서도 인정받을 수 있었던 것은 고객의 삶을 더욱 건강하고 편리하게 만드는 차별화된 기술력의 결과”라며 “앞으로도 끊임없는 연구개발과 기술혁신을 통해 글로벌 공기청정기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민호 기자 mh0508@ilyo.co.kr
-
녹지 공간 풍부한 업무시설 각광…'마곡 아이파크 디어반' 눈길
온라인 기사 ( 2024.11.29 16:38 )
-
100년기업 대우건설을 위한 정원주 회장의 진심이 통하고 있다.
온라인 기사 ( 2024.11.21 15:11 )
-
힐스테이트가 완성하는 강서 신주거 문화의 기준!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등촌역’ 견본주택 29일 개관
온라인 기사 ( 2024.11.29 16:3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