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은행 경남본부(본부장 조근수)는 21일 전통시장을 찾아 상생금융 지원과 금융사기 피해예방을 위한 ‘장금이 결연’을 체결했다. ‘장금이 결연’은 시장을 의미하는 장(場)과 금융회사를 의미하는 금(金)을 합친 말로서, 조선 시대 어의녀의 이름과 동일해 금융으로 어려움을 치유한다는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금융기관과 전통시장 결연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금융감독원 경남지원(지원장 박중수)과 경남지방중소기업청(청장 최열수)이 자리를 함께 했다.
창원봉곡시장에서 개최된 이번 결연식에서 NH농협은행 경남본부는 시장과의 핫라인 구축, 상인대상 교육 등을 통해 금융사기 피해예방을 도모하는 한편, 시장과 인근 지점에 전담창구를 개설하고 전통시장 상인을 대상으로 금융상품 우대금리를 제공하는 등 소상공인 지원에도 적극 나설 계획이다.
금융감독원 박중수 경남지원장은 “오늘 결연식을 계기로 금융사기로부터 안전하고 전통시장과 금융회사가 함께 성장하는 경상남도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경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 최열수 청장은 “이번 결연으로 상인들에게 실질적인 금융혜택이 돌아갈 것으로 기대된다”며 “오늘 결연식을 계기로 경남지역 전체로 결연을 확대해 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NH농협은행 조근수 본부장은 “이번 결연을 함께 준비해주신 금융감독원과 중소벤처기업부 관계자 분들께 감사드리며, NH농협은행 경남본부는 우리지역의 전통시장과 함께하는 상생금융을 실천하며 지역경제 활성화에 앞장서겠다”고 답했다.
한편 NH농협은행은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NH농협카드를 전국 전통시장(약 1,400개소)에서 이용하면 20% 할인(월 2만원 한도)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를 올해 말까지 진행하고 있다.
#추석맞이 이웃사랑 성금 전달
NH농협은행 경남본부(본부장 조근수)는 추석을 맞아 20일 양산시 물금읍에 위치한 사회복지법인 무궁애학원(원장 박민현)에 이웃사랑 성금 오백만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사회복지법인 무궁애학원은 1957년에 설립된 시설로 법인 내 장애인거주시설과 직업재활시설, 단기거주시설 등을 운영하며 장애인 복지증진에 기여하고 있다. 이날 박민현 원장은 “무궁애학원에서 생활하는 원생들이 행복하고 풍성한 추석을 보낼 수 있도록 도움을 주신 NH농협은행 경남본부에 감사하다”며 인사를 전했다.
이에 조근수 본부장은 “모두가 행복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노력하고 계시는 무궁애학원 관계자분들에게 감사드리며, NH농협은행 경남본부도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해 지역사회에 도움이 되는 공익은행의 역할을 다 하겠다”고 답했다.
한편 NH농협은행은 금융위원회가 실시한 ‘2023년 금융회사 지역재투자 평가’에서 전국과 경남지역 모두 4년 연속 최우수 등급을 획득했다.
#행복채움금융교실 금융사기 예방교육 실시
NH농협은행 경남본부(본부장 조근수)는 22일 대한노인회 의령지부 노인대학 50여 명에게 행복채움금융교실 금융사기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금융사기에 취약한 고령 연령층에 대해 맞춤형 교육으로 진행됐으며 보이스피싱, 문자사기 및 대출빙자 사기 등에 대한 사례를 소개하고 실질적인 대처요령을 상세하게 안내했다. 특히 최근 증가하고 있는 가족·지인 사칭 SNS 사기사례를 구체적으로 공유해 수강생들의 관심과 호응을 얻었다.
NH농협은행 경남본부 관계자는 “고도화되고 있는 각종 금융사기 수법에서 고객들의 소중한 자산을 지킬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금융사기 예방교육을 확대 실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NH농협은행은 행복채움금융교실을 통해 금융사기 예방교육 뿐만 아니라 청소년금융교육, 주부·노인대학 금융교육 등을 상시 실시하면서 올바른 금융지식 함양을 통한 사회공헌에 앞장서고 있다.
정동욱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
-
‘제1회 지역사회 에너지 혁신 프로젝트 경진대회’ 성료
온라인 기사 ( 2024.12.10 17:17 )
-
ONN닥터TV “올해 의사들이 꼽은 최대뉴스 ‘전공의 집단사직’”
온라인 기사 ( 2024.12.10 16:52 )
-
[김해시] 홍태용 시장 “민생안정 공직기강 확립 행정력 집중” 外
온라인 기사 ( 2024.12.11 09:3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