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는 10월 5일 문화의전당 마루홀에서 보육교직원 8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2023년 보육교직원 한마음 힐링콘서트’를 개최했다. 김해시 어린이집연합회(회장 이도향)가 주최한 이번 콘서트는 보육 현장에서 고생하는 어린이집 보육교직원들을 격려하고 재충전의 기회를 제공하고 마음껏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이날 행사는 성악, 클래식연주, 대중가수 등 다채로운 공연으로 구성됐으며 지친 일상에서 잠시나마 벗어나 쉼의 시간을 제공했다. 김해가 자랑하는 문화공간에서 3인조 전자 퓨전 연주와 성악 중창단 공연을 관람하면서 힐링의 시간을 가졌으며, 가수의 노래공연으로 웃고 즐기면서 피로한 몸을 회복하고 일과 삶의 균형을 되찾을 수 있는 뜻깊은 자리가 됐다.
이번 힐링콘서트에 참여한 보육교사는 “2022년 영화 관람에 이어 2023년 힐링공연으로 재충전 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됐다. 앞으로도 보육교직원을 위한 힐링 프로그램이 다양하게 진행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홍태용 시장은 “2025년 어린이집과 유치원 통합, 저출산 등 녹록지 않는 보육환경 속에서도 아이들의 보육에 힘써주시는 보육교직원들에게 진심으로 감사하다”며 “시는 보육교직원과 함께 아이키우기 좋은 김해시를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김해시 소재 어린이집은 367개소이며 시 전체 아동(만0~5세) 23,961명의 43.8%인 10,496명이 어린이집을 이용하고 있으며 3,135명의 보육교직원이 보육 현장에서 영유아의 안심보육을 위해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2023년 올해 1,549억원의 예산을 투입해 다같이 키우고 함께 누리는 행복보육 실현을 목표로 누구나 누리는 보육·양육 서비스, 믿고 맡길 수 있는 안심 보육환경 조성, 신명나고 쉼이 있는 일터 조성, 안정적이고 균형있는 공보육 기반 구축을 실천하기 위해 22개 핵심사업 및 신규사업을 담아 추진하고 있다. 특히 보육교직원의 처우개선 및 사기 진작을 위해 97억 원의 예산을 투입, 장기근속수당·처우개선비 등을 지원하고 있다.
#한-인도 수교 50주년 기념 전시·요가 어울림 행사
김해시는 6일 클레이아크 김해미술관에서 인도의 현대 도자예술을 소개하는 인도현대도자전 프리뷰 행사를 요가를 결합한 어울림 행사로 진행했다.
한국-인도 수교 50주년을 맞아 인도의 현대도자예술을 소개하는 전시와 인도의 전통적 정신수련법인 요가를 더한 뮤지엄 요가로 진행해 양국 문화 교류의 장을 넓히는 동시에 전시에 활력을 불어넣었다. 특히 요가공연은 김해시립가야금연주단의 반주와 어우러져 이색적인 체험의 자리가 됐다.
김해시 관계자는 “한국-인도 수교 50주년을 맞아 클레이아크 김해미술관과 김해시요가협회 그리고 김해시립가야금연주단이 협업해 전시와 요가가 어울러진 더욱 뜻깊은 행사가 됐다”며 “앞으로도 여러 분야에서 타 기관과의 소통과 협업을 강화해 나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공공비축미곡 2979톤 매입 추진
김해시(시장 홍태용)는 오는 13일부터 2023년산 공공비축미곡을 본격 매입한다고 밝혔다. 매입 품종은 전년도와 동일한 ‘영호진미’와 ‘현품벼’로 2,979t(산물벼 1,000t, 건조벼 1,979t)을 매입할 예정이다.
공공비축미곡 산물벼(수확 후 건조하지 않은 벼)는 김해RPC(미곡종합처리장), 한림DSC(벼건조장시설), 진례DSC에서 이날부터 매입하며 건조벼는 11월 중순부터 읍면동별로 지정된 일자와 장소에서 매입할 계획이다.
품종검정제도가 시행되면서 매입 품종이 아닌 벼를 출하할 경우 5년간 공공비축미 매입 대상에서 제외되므로 불이익을 받는 농가가 없도록 매입 품종 관리에 주의하고 포대벼 출하 농가에서는 반드시 농식품부 고시규격품인 새 포장재를 사용하고 건조 상태, 중량을 준수해야 한다.
김해시 관계자는 “올해는 한림DSC 신축과 김해RPC 시설 개보수 사업을 완료해 산물벼 수매 시 농업인의 대기시간 단축으로 매년 벼 수확철마다 되풀이되어 온 수매 지연이 해소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공공비축미 매입기간 동안 농가 불편이 없도록 농산물품질관리원 등 관계기관과 협업해 공공비축미 배정 물량 전량을 차질 없이 매입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공공비축미 매입가격은 수확기(10~12월) 전국 산지 평균 쌀값을 기준으로 결정되며 수매 직후 포대당 중간정산금(3만원)을 지급하고 차액금은 올 연말 매입가격 확정 후 지급할 예정이다.
이혜림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
-
온요양병원 입원 무연고자, 의료복지 덕에 수감 모면 병원요양
온라인 기사 ( 2024.12.15 10:57 )
-
[기장군] 정종복 군수 “‘KTX-이음 기장역 정차 유치’ 끝난 것 아냐” 外
온라인 기사 ( 2024.12.14 00:03 )
-
KR 한국선급, ‘메인엔진·발전기 최적 정비 위한 CBM 기술’ 개발
온라인 기사 ( 2024.12.12 00: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