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력하는 마음과 예술적 감수성 발견, 유치원부터 6학년까지 전 학년 참여로 더 빛나
공항 한마음 예술제는 어린이들이 예술을 즐기며 예술과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감수성과 협력적 인성을 키워주고자 마련한 행사다. 예술제를 준비하며 어린이들은 같은 반 친구들과 협력하는 마음을 배웠고, 연습 과정에서 예술적 감수성을 발견하는 계기가 됐다.
예술제에서 어린이들은 악기연주, 치어리딩, 댄스, 우산춤, 사물놀이, 합창 등 각자 학급에서 준비해 온 공연을 무대에서 맘껏 펼쳐 보였다. 공연이 열린 체육관은 4층까지 학부모들로 가득 차 발 디딜 틈이 없었다.
공연을 마친 어린이들은 힘찬 박수를 받았다. 표정에는 성취감과 뿌듯함이 드러났다. 우산춤 공연을 마친 2학년 어린이는 "1학기 때부터 연습했는데 오늘이 제일 완성도가 높았던 것 같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선생님들은 예술제의 준비 과정부터 마무리에 이르기까지 어린이들을 따뜻하게 지도했다.
공항초 천종만 학교장은 “아이들 뒤에 선생님들이 계셨기 때문에 이런 자리가 가능하지 않았나 싶다. 선생님들께 감사하다. 그리고 오늘의 주인공인 어린이들 모두가 자랑스럽다. 선생님, 어린이, 학부모님께 감사드린다”라고 전했다.
김창의 경인본부 기자 ilyo22@ilyo.co.kr
-
7개 자치단체장, 서울역~당정역 '경부선 지하화 선도사업 지정 촉구' 결의
온라인 기사 ( 2024.12.12 21:43 )
-
최대호 안양시장, 철도 지하화 추진협과 선도사업 선정 촉구
온라인 기사 ( 2024.12.12 21:03 )
-
파주도시관광공사 조동칠 사장, 전국도시공사협의회 회장 당선
온라인 기사 ( 2024.12.12 14:4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