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BS2TV <해피투게더3> 캡처 사진. |
20일 방영된 KBS2TV <해피투게더3> ‘야간매점’ 코너에서 아이유가 이유식으로 먹던 아이유식이 1등을 차지했다.
아이유는 “어머니가 3~4살 때부터 해줬는데 아직도 맛있어서 해먹는 감자죽이다”라며 아이유식을 선보였다.
아이유식 레시피는 간단하다. 감자를 썰어서 볶은 뒤 우유를 넣고 끓이다가 죽처럼 되면 치즈를 넣어 간을 맞추면 된다. 이어 그는 “많이 먹으면 느끼할 수 있다”는 당부의 말도 덧붙였다.
아이유식은 기호에 따라 여러 가지로 바꾸어 먹을 수도 있다. 아이유는 아이유식 레시피에 마늘과 빵을 추가해 마늘빵을 만들어 먹었다.
한편 박건형은 건강과 맛을 고려한 전문적인 곤약국수를 선보여 눈길을 끌었다. 자신의 이름을 따 박건면이라고 칭한 곤약국수는 밤에 먹고 자도 얼굴이 붓지 않고 살이 찌지 않는 저칼로리 건강식이다. 박건면은 곤약을 면으로 하고 육수는 가다랑어포, 다시마, 무를 넣어 만들었다.
박건면을 먹어본 유재석은 “곤약이 아무 맛도 안나는데 육수 맛이 있고, 이 곤약면은 탱글탱글한 느낌이 일반 국수보다 낫다. 칼로리가 걱정되는 분들에게는 딱 맞다”며 칭찬했다.
그러나 박건면은 아이유의 아이유식과 박빙의 대결을 예상케 했지만 노사연의 치즈 마카로니에 져 초반부터 탈락했고 결국 아이유식이 1위를 얻으며 8호 메뉴에 등극했다.
김다영 기자 lata1337@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