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개정 교육과정 시행에 따라 영어과 교육과정 설계 지원
지난해에 이어 경기중등영어연구회와 함께 마련한 이번 연수는 중·고등학교 영어 교사 240명이 참석했다. 신청 첫날 125명이 신청할 정도로 현장의 관심이 높았다.
인하대 손민호 교수는 ‘2022 개정교육과정의 지향점 이해’ 기조 강연에서 새로운 교육 패러다임에 대한 사회적 요구와 깊은 이해의 학습을 위해 교육과정·교수학습·평가의 일체화 방향을 설명했다.
이어 도교육청 미래형 영어교육지원단 8명이 개발한 수업·평가 모델을 공유했다.
교사들이 수업에서 설계하고 적용한 ▲가짜 뉴스 판별로 디지털 리터러시 수업 ▲모두를 위한 한 걸음, 지속가능발전 프로젝트 ▲인공지능 아바타와 함께하는 교과융합 프로젝트 ▲공유와 협업 기반 행복한 수업 만들기 ▲삶과 연계한 학습자 맞춤형 수업 ▲그래픽오거나이저+요약+심화 탐구로 이해와 표현 함께 잡기 사례를 공유했다.
참여한 교사들은 실행 학습을 하며 동료 교사들과 함께 2022 개정교육과정 핵심 요소를 반영한 교육과정을 디자인했다.
도교육청 조영민 융합교육정책과장은 “2022 영어과 개정 교육과정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교육의 변화와 발전을 위해 노력하는 선생님들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송기평 경인본부 기자 ilyo11@ilyo.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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