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임사 통해 조직 발전, 해운환경 조성 위한 4대 추진 과제 방향 제시해
이날 취임식에는 조합 문충도 회장, 국회 농해수위 어기구 위원장, 조승환 의원, 한국해양대학교 류동근 총장, 대한민국해양연맹 최윤희 총재, 한국해운협회 양창호 부회장 등 국회의원, 해운관련 단체장, 조합원 등 다수의 내외빈이 참석했으며, 이 이사장의 취임을 축하하고 이 이사장이 그려갈 청사진을 공유했다.
이채익 이사장은 취임사를 통해 “발상의 대전환을 통해 성과를 거두는 조직을 만들겠다”며 “취임 후 100일간 전국 현장점검을 최우선으로 진행하여 이사장이 일선에서 조합원사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이를 토대로 조합의 중·단기 플랜을 만들고 비전을 선포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또한 “육상운송 중심의 정부 정책을 해상운송 중심으로 대전환해야 한다”며 “해운산업 발전을 저해하는 각종 현안 사항과 과잉 규제 사항을 적극 발굴하여 조합원사 경영환경 개선에 앞장서겠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실질적인 상호부조 사업 내실화와 사업 확장으로 조합원 경영지원에 도움이 되겠다”고 덧붙였다.
이 이사장은 제19·20·21대 3선 국회의원 출신으로 의정활동, 공공기관 및 지방자치단체장 등 다년간의 경험으로 향후 조합의 사업 확장과 조합원사 경영지원 강화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해운업계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박창식 경인본부 기자 ilyo11@ilyo.co.kr
-
7개 자치단체장, 서울역~당정역 '경부선 지하화 선도사업 지정 촉구' 결의
온라인 기사 ( 2024.12.12 21:43 )
-
최대호 안양시장, 철도 지하화 추진협과 선도사업 선정 촉구
온라인 기사 ( 2024.12.12 21:03 )
-
파주도시관광공사 조동칠 사장, 전국도시공사협의회 회장 당선
온라인 기사 ( 2024.12.12 14:4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