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동차 5대 추가투입완료로 배차간격 2분30초 운행 시작...‘배차간격 30%단축’ 공약이행
원활한 운행과 함께 시스템의 안정성을 확인할 수 있었으며, 배차 간격은 증차사업 전 3분 30초에서 2분 30초로 1분 단축하여 주요 공약이었던 ‘김포골드라인 최우선 증차 및 배차간격 30% 단축’을 성공적으로 완료했다고 발표했다.
이날 현장점검은 배차간격 단축과 추가투입완료를 축하하는 의미로 새롭게 출범한 김포골드라인SRS(주)가 9월30일 생일자 2명과 골드라인 관련 사연신청자 2명을 선발하여 함께 탑승, 포수와포미 캐릭터로 꾸며진 신규전동차를 타고 골드라인에 대한 궁금증 해결과 앞으로의 계획에 대해 나누는 작은 이벤트로 진행되었다.
함께 탑승한 시민들은 “숨막힐걸 알지만 출근시간을 맞추기위해 억지로 몸을 밀어넣어야 했던 경험은 해보지 않은 사람은 절대 모른다”며 “배차간격이 짧아져 다음열차가 바로 오니 조급함이 줄어 한결 편안해 질 것 같고, 혼잡률을 낮추는데도 큰 역할을 해 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김병수 김포시장은 “이번에 완성한 배차간격 2분30초도 사실 전국 지하철 대비 아주 짧은시간에 해당하지만, 워낙 혼잡률이 높다보니 시민들께서는 근본대책을 기다리고 계신다”며 “전동차 증차사업 또한 단기대책에 불과하지만 혼잡률완화에 최선을 다할 것이고, 지하철5호선을 비롯해 앞으로 서울지하철 김포연장에 더욱 집중하여 빠르고 편리한 시민의 발이 되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시는 올해 확보한 국비153억에 해당하는 추가 5개 편성 증차사업도 시비 확보가 완료되는 대로 추진하여 2026년 말까지 배차완료 할 예정이며, 2분10초로 전국에서 가장 짧은 배차간격을 통해 시민들의 교통불편 문제를 지속적으로 해소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신규골드라인운영사는 이번 증차사업완료 축하와 새롭게 출범하는 운영사 홍보를 위해 다양한 sns이벤트를 운영하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김포시 공식 인스타그램, 골드라인운영사 홈페이지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박창식 경인본부 기자 ilyo11@ilyo.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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