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운틴듀' 광고의 여성 폭력 및 인종차별 논란이 거세지자 펩시콜라사가 광고 철회를 결정했다.
펩시콜라 측은 1일 논란이 된 광고를 철회하기로 했다고 AP통신이 보도했다. 펩시콜라의 60초짜리 스팟 광고는 미국의 흑인 래퍼 타일러 '더 크리에이터'가 개발한 연작 광고 중의 하나다. 내용은 폭행을 당해 목발을 짚은 여성 피해자가 줄지어 서있는 흑인 용의자들 사이에서 범인을 구별해내는 것으로 구성됐다.
특히 '펠리샤'란 이름의 광고 캐릭터는 남자 용의자들 사이에 서서 여자를 향해 “입을 다물어라”고 내뱉고 여성 피해자는 “나는 이걸 할 수가 없어요(I can’t do this), 안돼 안돼!”하며 달아나 버린다. 여기서 'do'는 마운틴 듀의 '듀'를 연상시키는 말이다.
하지만 광고가 공개된 뒤 인종차별 논란이 거세지자 회사 측은 “광고가 공격적일 수 있다는 교훈을 배웠으며 이번 광고에 대해 진심으로 사과하며 모든 책임을 지겠다”며 '광고 철회'를 결정했다.
[온라인 경제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