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에 따라 재무나 회계에 대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어린이집의 경우 보육 회계 시스템 업체 전문 상담원 등에게 자문 받을 수 있다.
또 아동학대 예방에 대한 자문이 필요할 경우에는 전문가를 통해 이와 관련한 자문과 아동의 권리 인식전환을 위한 교육 등을 받을 수 있다.
서울시는 17일 오후 3시 서울시 보육정보센터에서 ‘희망 자문단’의 위촉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서 위촉장 수여식이 이뤄지며 전문 자문단의 간담회와 지원 자문단의 교육 및 오리엔테이션이 진행될 예정이다.
62명의 ‘희망 자문단’은 변호사, 노무사, 대학교수 등 각계 전문가로 구성된 ‘전문 자문단’ 12명과 각종 보육 관련 전문가로 이뤄진 ‘지원 자문단’ 50명으로 구성된다. 이들은 재능기부를 통해 참여했으며 향후 2년간 무보수로 활동한다.
지원 자문단의 경우, 신청한 어린이집에 대해 찾아가는 무료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전문 자문단의 경우 시 정책에 대한 자문 역할, 또 지원 자문단에 대한 전문성 보강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이 모든 지원을 연계해 주는 중간 브리지 역할은 서울시보육정보센터가 담당하게 된다. 지원 분야는 △재무·회계 △아동학대 예방 △보육 전문성 △법률자문 및 노무이다.
이들이 활동하게 되는 분야는 △보육 공공성 △아동 학대 예방 △보육 전문성 △교직원 근로개선 및 어린이집 법률상담 총 4개다.
ilyo11@ilyo.co.kr
-
7개 자치단체장, 서울역~당정역 '경부선 지하화 선도사업 지정 촉구' 결의
온라인 기사 ( 2024.12.12 21:43 )
-
최대호 안양시장, 철도 지하화 추진협과 선도사업 선정 촉구
온라인 기사 ( 2024.12.12 21:03 )
-
파주도시관광공사 조동칠 사장, 전국도시공사협의회 회장 당선
온라인 기사 ( 2024.12.12 14:4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