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레용팝 공식사과_크롬엔터테인먼트
[일요신문] 걸그룹 크레용팝이 연일 부족한 처사로 뭇매를 맞고 있다.
일베 발언부터 사재기까지 멤버들의 행동과는 달리, 소속사 측의 행보로 연일 사과하고 있는 가운데 또 다시 팬들에게 사과하고 나섰다.
크레용팝 소속사 크롬엔터테인먼트 대표는 27일 크레용팝 공식 홈페이지에 “미국 다녀온 사이에 많은 일이 있었다. 앞서 선물 공지와 관련해 표현의 미숙함으로 여러분의 마음을 불편하게 해드려 정말 죄송하다”라고 사과했다.
대표는 “선물은 팬 분들의 정성과 마음을 전달하는 매개체라고 생각한다. 이러한 취지의 선물은 모두에게 힘이 되고 또 좋은 추억으로 남게 된다. 우리 회사에는 그러한 선물들이 벽에 걸리고 진열장에 진열되곤 한다. 선물을 받지 않기로 한 애초의 취지는 고가의 명품 선물을 받음으로써 멤버들이 느끼는 부담감 때문이었다. 물론 감사하지만 그에 못지않게 죄송한 마음이 많이 드는 것이 사실이다. 고가의 선물은 주는 사람과 받는 사람 모두에게 부담이 되며, 특히 경제력이 부족한 학생 팬에게는 위화감마저 줄 수 있다. 그리고 그 선물을 멤버들이 하고 다녀도 또 다른 오해를 불러일으킬 수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고가의 기준은 개인 차이에 따라 다르므로 정확히 얼마라고 정할 수도 없다. 따라서 받아도 되는 선물과 받을 수 없는 선물을 정확한 기준으로 나눌 수도 없고, 팬 분들의 정성을 무시할 수도 없는 저희로서는 형평성을 고려한 해결책 마련이 필요했다”라고 해명했다.
대표는 “그 해결책으로 모두가 행복할 수 있는 '기부'의 방식을 택했는데, 그 방법과 단어 선택에 있어 신중치 못했던 것 같다. '고가의 선물'이 아닌 '감당하기 어려운 선물'이라는 모호한 표현을 써서 이 또한 팬 분들의 오해와 심려를 끼쳐드린 것 같다. 회사가 계속해서 시스템화 되고 있는 과정 중에 있다 보니 각 파트 간 커뮤니케이션이 원활하지 못한 부분도 없지 않아 있다. 이번 선물 공지도 이러한 과정 중에 발생한 문제이오니 이해 부탁드린다. 정리하자면, 향후 회사나 멤버들 판단에 부담되는 고가의 선물은 정중히 사양하도록 하겠다. 기부에 대한 이야기가 이대로 무산되기 보다는 팬들과 함께 할 수 있는 봉사활동을 진행할까 한다. 앞으로 팬 분들의 다양한 의견과 아이디어가 필요하다. 도와 달라”라고 사과했다.
앞서 크레용팝 측은 선물을 받지 않겠다면서 선물계좌 개설을 공식화 했다 네티즌들의 비난 어린 목소리를 들었으며 하루만에 취소했다.
김은 온라인 기자 eun@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