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아이폰5S TV광고 캡처
애플은 이번 TV광고에서 '샴페인 골드'와 '터치 아이디'를 강조한 이미지 광고를 시도했다.
이는 아이폰5S에 추가된 지문인식기능을 보여주는 동시에, 골드 색상을 강조한 시도로 해석된다.
애플은 지난 주말 주간지 <뉴요커> 등을 통해 공개한 인쇄광고에서도 골드와 터치아이디를 전면에 내세운 바 있다. 당시 인쇄광고에서 애플은 황금색 바탕에 황금색 아이폰을 올려놓고 “당신의 손가락이 곧 패스워드(Your finger is the password)”라는 카피를 띄웠다.
한편 황금색 아이폰5S를 포함한 아이폰5S/5C의 국내 예약 판매는 18일부터 시작됐다. 아이폰5S의 온라인 예약 분은 10분 만에 끝났고, 현재 오프라인 대리점을 통한 예약만 가능한 상태다.
배해경 기자 ilyohk@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