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8(토) 인제 빙어 축제 ‘군침이 싸악~!’
전국 강태공들의 마음을 설레게 할 인제 빙어 축제가 오늘 개막한다. 소양호 상류 300만 평 규모의 얼음 위에서 온가족이 함께 낚시대를 드리우고 손맛을 느낄 수 있는 기회. 낚시터 A 이용료는 7000원(낚시대, 미끼 포함)이며, 낚시터 B는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낚시대(3000원), 미끼(2000원) 별도 구매). 몇 시간이 지나도 입질이 전혀 없다면 즉시 포인트를 옮기는 것이 좋다. 빙어를 잡기에 가장 좋은 시간대는 해뜰 무렵과 해질 무렵이며, 맑은 날보다는 흐린 날이 더 유리하다. 잡은 빙어는 이동식 빙어요리마차에서 즉석에서 굽거나 튀겨서 먹을 수 있다. 낚시 외에도 눈박 터뜨리기, 빙어배 얼음 알까기 대회, 추억의 비료포대 썰매타기, 아이스모빌 투어 등을 즐길 수 있다. 1월 26일까지.
김민주 프리랜서
1.13 월
마동석과 함께 하는 ‘안전귀가 이벤트’
맥스무비가 영화 <살인자>의 주인공인 마동석과 함께 ‘안전귀가 이벤트’를 실시한다. 오늘까지 맥스무비 이벤트 페이지(www.maxmovie.com)에 출발지, 목적지, 귀가 시간을 댓글로 남겨 응모한다. 추첨을 통해 선정된 두 명에게는 마동석이 직접 출발지로 마중을 나가고 목적지까지 배웅해주는 데이트 기회와 함께 <살인자> 예매권을 선물로 증정한다. <살인자>는 정체를 숨기고 살아가던 연쇄살인마 앞에 그의 정체를 아는 유일한 소녀가 나타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스릴러 영화다. 개봉은 16일.
한국만화박물관 클레이스토리텔링 교실 접수 마감
한국만화박물관이 겨울방학을 맞은 초등학교 1~3학년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클레이스토리텔링 교실을 진행한다. <텃밭>의 이민호 작가, <환관 최판계>의 조진연 스토리작가의 진행으로 ‘지구를 지켜라’란 주제로 펼쳐진다. 클레이로 외계인과 동물친구를 만든 후 이렇게 만든 클레이로 지구를 구하는 스토리를 구성해볼 수 있다. 신청은 오늘 오후 6시까지 홈페이지(www.comicsmuseum.org)에서 하며, 교실은 14일(화)부터 18일(토)까지 열린다. 참가비는 4만 원.
1.14 화
뮤지컬 <김종욱 찾기> 새 시즌 개막
대학로의 대표적 창작 뮤지컬인 <김종욱 찾기>가 새로운 배우들과 함께 새로운 시즌의 막을 올린다. 첫사랑을 찾아 나서는 좌충우돌 로맨틱 코미디 뮤지컬인 <김종욱 찾기>는 2006년 초연 이후 누적 관객수 60만 명을 기록하고 있는 인기 뮤지컬이다. 대학로 쁘띠첼 씨어터에서 1월 31일까지. 티켓은 R석 4만 원, S석 3만 원. 13일까지 조기예매할 경우 14~19일 공연을 40% 할인된 가격에 볼 수 있다. 설연휴(30~31일)에는 전석 50% 특별할인도 실시한다.
FIFA 발롱도르 시상식
2013 FIFA 발롱도르 시상식이 오늘 스위스 취리히에서 열린다. 최종 후보는 메시, 호날두, 리베리다. 통산 400골을 기록하면서 최고의 한 해를 보낸 호날두와 라리가 우승을 견인한 메시 가운데 누가 영광의 주인공이 될지가 관심사. 과연 호날두는 2009~2012년 4년 연속 수상했던 메시를 제치고 5년 만에 영광의 자리를 탈환할 수 있을까. 발롱도르는 전세계 국가대표팀 감독과 주장, 축구전문기자들의 투표로 선정한다.
1.15 수
안동 암산얼음축제
경북 안동 암산유원지에서 1월 11일~15일까지 5일 동안 암산얼음축제가 열린다. 얼음썰매, 빙어 및 송어낚시, 얼음 미끄럼틀 등 다양한 얼음 체험과 함께 팽이치기, 제기차기 등 민속놀이를 즐길 수 있다. 길이 300m, 높이 50m의 얼음 빙벽과 얼음조각을 감상하거나 조선시대 은어를 보관하기 위한 채빙, 운빙, 저장 과정을 그대로 재현한 ‘장빙제’도 감상할 수 있다.
63빌딩 영셰프챌린지 요리대회 수상메뉴 이벤트
지난해 영셰프챌린지 국제요리대회에서 수상한 63빌딩 셰프들의 메뉴를 맛볼 수 있는 고객 감사 이벤트 신청이 오늘 종료된다. 오늘까지 한화그룹 공식 페이스북 ‘한화데이즈’에서 ‘새해, 매일매일 밥 먹고 싶은 사람’을 소환하면 자동 응모된다. 추첨을 통해 63뷔페 식사 초대권 두 장, 기프티콘 등을 선물로 제공한다. 수상 메뉴는 63빌딩 내 레스토랑인 워킹온더클라우드, 터치더스카이, 슈치쿠, 63뷔페 파빌리온 등에서 2월 28일까지 맛볼 수 있다.
1.16 목
서울 살롱 뒤 쇼콜라
입안에서 사르르 녹는 달콤쌉싸름한 초콜릿을 좋아한다면 주목. 오늘부터 19일까지 삼성동 코엑스에서 세계에서 가장 달콤한 축제인 살롱 뒤 쇼콜라가 열린다. 전 세계 쇼콜라티에, 파티쉐, 아이스크림 제조자 및 생산자, 초콜릿 제조국, 서적 등 초콜릿과 관련된 모든 제품과 기술을 한자리에서 감상할 수 있다. 전시회 기간에는 매일 셰프, 패스트리 셰프, 쇼콜라티에가 한자리에 모여 레시피 시연회를 펼치는 ‘초코데모’도 열린다. 입장료는 1만 5000원.
미국판 <올드보이> 개봉
박찬욱 감독의 <올드보이>를 리메이크한 할리우드판 <올드보이>가 오늘 개봉한다. 기본 플롯은 동일하지만 감금 기간은 15년에서 20년으로 늘어났고 영화 말미에 드러나는 충격적인 반전 역시 국내판과는 조금 다르다. 미국에서의 흥행 성적과 평점은 초라하다 못해 비참했다. 개봉 첫 주부터 박스오피스 18위에 그치면서 참패했다. 주연 조쉬 브롤린, 샬토 코플리, 엘리자베스 올슨, 새뮤얼 L. 잭슨. 감독 스파이크 리.
1.17 금
태백산 눈축제
전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설경을 뽐내는 태백산에서 겨울의 낭만을 즐겨보는 건 어떨까. 오늘부터 태백산도립공원, 중앙로, 황지연못, 태백역 등 태백시 일대에서 눈축제가 펼쳐진다. 태백산을 온통 뒤덮은 새하얀 눈꽃을 감상할 수 있는 기회. 이밖에 광화문, 무한도전, 세종대왕, 거북선, 태권브이 등의 눈조각을 감상하거나 길이 30m의 초대형 눈미끄럼틀, 얼음썰매 등 겨울놀이도 즐길 수 있다. 축제는 26일까지.
홍성 남당항 새조개 축제
쫄깃한 식감이 일품인 새조개 축제가 홍성 남당항에서 막을 올린다. 새조개는 통통하게 살이 오르는 1월과 2월이 제철이다. 주로 회로 떠먹거나 초밥 위에 얹어 먹지만 샤브샤브로 살짝 익혀 먹는 맛도 일품이다. 새조개는 새의 부리를 닮은 독특한 모양 때문에 붙여진 이름이다. 축제는 3월 31일까지.
1.18 토
빈 소년합창단 내한 공연
오늘 서초동 예술의전당 콘서트홀에서 빈 소년합창단의 신년음악회가 열린다. 이번에 내한하는 팀은 최초의 한국인이자 여성 지휘자인 김보미가 이끄는 모차르트 팀이다. 중세교회음악과 왈츠 외에도 세계 각국의 민요를 천상의 하모니로 선보일 예정. 공연 시간은 오늘과 내일 이틀 간 오후 8시이다.
한탄강 얼음트레킹 축제
철원 한탄강 일대에서 얼음트레킹 축제가 시작된다. 한탄강의 절경인 기암절벽과 주상절리를 가까이서 체험할 수 있는 기회. 오늘은 승일교를 출발해서 마당바위, 송대소를 경유하는 5.5㎞ 구간을 걷는 얼음트레킹 체험이 열린다. 얼음판 미니올림픽(인간 컬링, 복돼지 몰기 등), 포대썰매 체험(비료포대 썰매끌기, 한가족 썰매 체험) 겨울놀이(팽이치기, 전통 썰매 만들기) 등 겨울철 놀이도 즐길 수 있다. 26일에는 돌팔매 대회와 어린이 썰매 대회가 열린다. 26일까지.
1.19 일
신안 굴 축제
전남 신안군 압해도에서 겨울철 별미인 굴을 주제로 한 굴축제가 펼쳐진다. 갯벌에서 직접 채취한 신선하고 탱탱한 자연산 굴을 실컷 맛볼 수 있는 기회. 축제 기간 동안에는 굴요리 만들기, 굴요리 시식회, 굴까기 체험 등의 프로그램이 열리고, 굴전, 굴구이, 굴떡국 등 굴을 이용한 다양한 메뉴를 맛볼 수 있다. 축제는 18일과 19일 이틀 동안 열린다.
기아차 ‘해피설 5박6일 렌탈 이벤트’ 신청 마감
‘기아차 타고 고향 앞으로 씽씽!’ 기아자동차가 설 연휴를 맞아 총 250대의 귀향 차량을 무상 대여해주는 렌탈 이벤트를 실시한다. 지원 차량은 K7 하이브리드 700h, K5 하이브리드 500h, 올 뉴 쏘울, 카니발R 등이며, 오늘까지 기아차 홈페이지(www.kia.com)에서 신청한다. 추첨을 통해 선정된 250명은 1월 29일(수)부터 2월 3일(월)까지 5박 6일 동안 지원 차량을 무상으로 이용할 수 있다. 최초 5만 원 상당의 유류 충전 서비스도 제공된다.
김민주 프리랜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