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립규모는 지상4층 건물로 건축면적 3천554㎡, 연면적 7천341㎡이며 2015년 6월 완공 예정이다.
마포구민체육센터 특징은 우기 시 범람 등의 비 피해를 막기 위해 바닥에 기둥을 세워 거주공간을 2층 높이 이상으로 설계하는‘필로티 공법’을 사용한다는 것이다.
이에 체육센터 1층에는 56면 규모의 주차장과 로비 등이 설치된다. 2~4층에는 268석 규모의 관람석과 공연무대가 마련된 종합체육관(배드민턴 12면, 농구장 2코트), 다목적체육관, 볼링장(12레인), 체력단련실, 부대시설 등이 배치된다.
또 체육센터 지붕은 마포구의 상징인 황포돛배 형상으로 디자인하고 한강조망권을 가진 전망데크 등이 설치돼 한강과 어울리는 랜드마크 건물로 자리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오후 2시20분 시작하는 식전행사에는 마포구 생활체육동호회의 에어로빅, 치어리더 공연, 음악동호회 공연, 국악동호회의 경기민요 등 축하공연이 있을 예정이다.
박홍섭 구청장은 “마포구민체육센터는 다양한 체육활동이 가능한 종합체육단지로서의 면모를 갖춰 실내공공체육시설의 부족함을 해소할 수 있을 것”이라며“체육활동 참여기회를 확대 제공함으로써 구민의 삶의 질 향상과 건강도시 마포를 만들어 나가는데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주성남 기자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