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문화기업 강강술래가 지난 1일부터 11일까지 매장에 방문한 가족단위 방문고객 421명을 대상으로 ‘타임캡슐에 넣고 싶은 것’을 조사한 결과, 부모(30~40대∙219명)는 ‘자녀에게 주는 편지’(43.8%)를 넣겠다는 의견이 가장 많았다.
2위로는 ‘가족사진’(32.4%)이 꼽혔고, 3위에는 자녀의 배냇저고리∙장난감 등 ‘자녀와 관련된 물건’(16.4%)을 선택해 자신보다 가족을 먼저 떠올리는 것을 알 수 있었다. 이밖에 수집품이나 첫사랑 사진∙연애편지, 나에게 쓴 편지 등 ‘개인용품’(7.3%)이 뒤를 이었다.
반면 자녀들(초중고생∙202명)의 경우 좋아하는 아이돌의 사진이나 사인 등 ‘스타 용품’(44.1%)을 넣고 싶다는 답변이 가장 많았다. 2위로 ‘친구에게 받은 선물∙편지’(31.7%)를 꼽았으며, 3위는 ‘가족사진∙부모님께 쓴 편지’(17.3%) 순이었다. 기타 의견으로는 성적표, 일기장, 어릴 적 장난감, 미래의 나에게 쓴 편지 등이 있었다.
이연호 기자 dew9012@ilyo.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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