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신문] 유난히 우울하고 아픈 기억이 많았던 2014년의 대한민국을 위해 긍정의 힘으로 위로의 메시지를 전하고자 하는 취지의 행사가 열려 화제다.
각계각층에서 긍정을 실천하고 있는 ‘긍정 리더’ 100명이 한자리에 모여 각자의 사례를 소개하고 서로를 응원하는 대한민국 긍정축제 ‘2014 대한민국 긍정 페스티벌‘이 오는 28일 코엑스 컨퍼런스룸에서 개최된다.
옵티미스트클럽과 스트렝스가든이 주관하고 한국긍정심리강점전문가협회가 후원하는 이 행사는 가톨릭대학교 정신건강의학과 채정호 교수의 특강 ’대한민국의 행동하는 긍정, 옵티미스트‘와 에너지프렌드 곽동근 소장의 ‘긍정퍼포먼스’ 체험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꾸며진다.
행사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단순히 시상식이나 실천사례를 발표하는 수준에 머물지 않고 참가자들이 강점시너지 및 긍정 확산의 기술을 체득할 수 있는 소그룹별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으며 각자의 위치에 돌아가서도 긍정실천을 다짐하는 긍정 선포식으로 마무리 될 예정이어서 더욱 뜻 깊은 자리가 될 것”이라고 8일 밝혔다.
한편 이번 행사 참가신청 및 문의는 공식 홈페이지(www.positivefestival.kr)를 통해 할 수 있으며 주변 지인들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작성하는 한줄 응원과 긍정 리더들의 실천 사례가 정리되어 있는 긍정스토리 등 다양한 메뉴가 눈길을 끈다.
온라인 뉴스2팀 ilyo22@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