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아이패밀리SC(아이웨딩)
[일요신문]㈜아이패밀리SC(아이웨딩) 김태욱 대표는 7일 강남구 신사동 수아비스웨딩홀에서 중국, 베트남, 필리핀, 캄보디아 출신의 신부를 맞이한 다문화가족 6쌍의 결혼식을 후원했다고 밝혔다.
이번 다문화 가족 합동결혼식은 문화적응, 자녀양육 등 어려운 생활여건으로 인해 결혼식을 올리지 못한 늦깎이 새신랑신부가 강남구다문화가족지원센터와 ㈜아이패밀리SC의 주관으로 진행됐다.
특히 단순한 식순에서 벗어나 ‘사랑’과 ‘행복’의 두 가지 테마로 준비돼 한편의 ‘웨딩뮤지컬’을 보는듯했다. 또한 외국에 거주하는 친정 부모님도 초청했다. 결혼식 후에는 부모님과 함께 신혼여행을 떠나 가족과 오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여행 프로그램도 만드는 등 경제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았다.
김태욱 대표는 후원뿐만 아니라 부인 채시라와 함께 결혼식을 찾아 6쌍의 새신랑신부를 축하하는 것은 물론, 성혼선언문 낭독 및 덕담카드를 작성하는 등 결혼을 축복했다.
김 대표는 이날 “국적과 언어, 그리고 문화는 다를지 몰라도 사랑은 어디서나 통한다. 다문화가족에 대한 이해와 관심으로 품을 수 있는 따뜻한 마음이 필요하며 대한민국 곳곳에 존재하는 모든 다문화 가족들에게 아낌없이 사랑을 나누어 주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김 대표는 다양한 사회 공헌을 인정받아 최근 ‘2014년 유공자 대통령 표창’ 수상을 받아 화제가 되기도 했다.
김태욱·채시라 부부가 홍보대사로 활동하고 있는 ‘다문화축제’는 8일 오후 2시 삼성동 ‘코엑스 G20광장’에서 힙합콘서트 및 이벤트 등 특별행사와 만남의 존, 화합의 존, 나눔의 존으로 구성된 부대행사로 열리며다양한 체험과 볼거리 등을 제공해 소통과 화합의 장으로 마련된다.
박창식 기자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