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결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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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팡 “PB상품, 모든 유통업체가 우선 추천” 반박 이어가[일요신문] 쿠팡이 최근 공정거래위원회(공정위)로부터 직매입 및 자체브랜드(PB) 상품 부당 우대 의혹과 관련해 과징금 1400억 원과 시정명령, 법인 고발 조치를 받은 것에 대해 “모든 유통업체는 각자의 PB상품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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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식점주·라이더들, 21일 하루 ‘배민’ 앱 끄고 국회 앞서 항의집회 여는 이유[일요신문]배달 라이더들과 음식점주들이 배달 앱‘배달의민족’의 운임 수수료 제도 운영에 갑질 의혹을 제기하며 오는21일 하루 배민 앱을 끄고, 서울에서 단체 집회에 나선다고 예고했다.민주노총 공공운수노조 라디어유니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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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자에도 3조 원 통 큰 투자…쿠팡 ‘쿠세권’ 전국 확대 전략 통할까[일요신문] ‘쿠세권(로켓배송이 가능한 지역)’을 전국으로늘리겠다는 쿠팡의 전략이 수익성 확보로 이어질 수 있을지 주목된다. 쿠팡의 발표 직후 ‘밑 빠진 독에 물 붓기’라는 지적과 식자재 등 신선식품 수요를 공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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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B상품 검색 순위 조작” 쿠팡에 과징금 1400억 부과한 공정위[일요신문] 상품 검색 순위를 조작해 소비자가 자체 브랜드(PB) 상품을 구매하도록 유도한 쿠팡이 공정거래위원회(공정위)로부터 1000억 원대의 과징금과 검찰 고발 등 제재를 받게 됐다.서울 송파구 쿠팡 본사 전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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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장 주문도 수수료 내나?’ 배민, 점주들 상대로 기습 유료화 발표[일요신문] 배달 애플리케이션(앱) 배달의민족(배민)이 오는 7월 1일부터 신규 입점 점주들에게 '포장 수수료'를 받는다. 기존 입점 점포에 대해선 내년 3월까지 이런 조처가 유예되지만, 향후 포장 중개 서비스 전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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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쟁사들 치고 나가는데…‘1등 사업자’ 배달의민족 멤버십 전략 통할까[일요신문] 배달업계 시장점유율 60% 이상을 확보한 배달의민족(배민)이 구독제 서비스인 멤버십 제도를 선보일 계획이다. 현재 구체적인 서비스 내용은 발표되지 않았다. 경쟁사들은 이미 멤버십 제도를 통해 마케팅을 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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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세청, 쿠팡 세무조사 착수…국제거래조사국 투입[일요신문] 국세청이 국내 전자상거래 1위 업체 쿠팡에 대해 세무조사를 벌이고 있다.서울 송파구 쿠팡 본사 전경. 사진=박정훈 기자서울지방국세청은 지난 4월 중순부터 쿠팡 서울 본사에 국제거래조사국 조사관을 보내 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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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정위, 네이버‧쿠팡 현장 조사 벌이는 이유는?[일요신문] 온라인 플랫폼들이 구독을 중도에 해지하는 방법을 충분히 알리지 않았다는 의혹과 관련해 공정거래위원회(공정위)가 네이버, 쿠팡 등을 현장 조사하고 있다.공정거래위원회가 7일 구독서비스 중도 해지 고지 미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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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과점 구조에 소비자만 봉? 플랫폼 ‘구독플레이션’ 심화 이유[일요신문]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구독경제가 활성화되고 있다. 이 틈을 타 구독경제를 주도한 플랫폼 기업들은 지난해부터 서비스 가격을 크게 인상하고 있다. 지난해 말 유튜브, 넷플릭스 등 주요 구독 서비스가 가격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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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팡, 판촉비 하도급 업체에 떠넘겼나…공정위 조사[일요신문] 공정거래위원회(공정위)가 자체 브랜드(PB) 상품을 위탁한 하도급 업체에 판촉 비용을 떠넘겼다는 의혹을 받는 쿠팡을 조사 중이다.공정거래위원회가 하도급법 위반 혐의와 관련해 쿠팡을 조사 중인 것으로 전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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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합군으로 물류 강화…네이버, 쿠팡 빈틈 파고들기 통할까[일요신문] 네이버가 쿠팡에 비해 상대적으로 약점으로 꼽히던 배송 경쟁력 강화에 나섰다. ‘물류 연합군’인 네이버 풀필먼트 얼라이언스(NFA)를 앞세워 당일·일요배송을 시작한다. 판매자에게 무료 교환과 반품도 지원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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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TT 줄줄이 가격 인상 행진…티빙도 연간 구독권 약 20% 인상[일요신문]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티빙이 다음 달 1일부터 연간 구독권 가격을 기존 대비 약 20% 올린다고 21일 공지했다. 이번 인상은 신규 가입 시에만 해당한다.티빙 첫 화면. 사진=애플리케이션 캡쳐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