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맛집 ‘정수가성’
[일요신문] 최근 답답한 일상생활에서 벗어나 힐링여행을 떠나는 현대인들이 크게 늘어났다. 여행장소 역시 산, 바다 등 전국 곳곳 가리는 것이 없이 여행객들의 발길이 끊이질 않고 있다.
이 가운데 학창시절에 수학여행 등으로 누구나 한번쯤은 가봤을 그 추억의 장소인 경주가 힐링여행에서 주목받고 있다.
경북 경주는 신라시대 수도로 역사의 도시답게 365일 남녀노소 여행객들의 발길이 끊이질 않고 있다.
경주여행에서 많은 볼거리와 즐길거리는 물론 여행에서 빠질 수 없는 다양한 맛집도 즐비하다.
경주 보문단지 근처에 경주맛집으로 불리는 ‘정수가성’ 역시 맛있는 음식들로 여행객들의 발길을 사로잡고 있다.
‘정수가성’은 주 메뉴인 한우 석쇠불고기와 한우 떡갈비 정식이 인기이며, 싱싱함을 자랑하는 간장게장 역시 많은 고객들이 찾는 단골메뉴이다.
또한 노릇하게 잘 구워진 생선구이를 더해 10여가지 이상의 푸짐한 반찬으로 가득채운 한상차림은 여행을 하고난 뒤 또 다른 즐거움으로 여행에 대한 추억은 물론 감동을 더해주기에 충분하다.
경주 맛집 ‘정수가성’ 최정기 대표는 “항상 초심을 잃지않고 손님들에게 신선한 음식을 내어주기 위해 직접 나서서 재료를 공수해온다”며, “선조들의 전통의 맛과 멋을 살리며 현대인의 입맛에 맞추도록 최선을 다 하고 있다”고 전했다.
온라인 뉴스팀 ilyo22@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