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로예물투어’에 나선 예비부부.사진은 채널A방송 캡쳐화면<제공=새미쥬얼리>
[일요신문] 최근 결혼시즌을 앞두고 예비부부들의 결혼준비가 한창이다. 특히, ‘결혼의 꽃’이라 불리는 결혼예물반지를 구입하기 위한 행보 또한 분주하다.
‘A‘ 결혼 업체에 따르면, 결혼예물 구입을 위해 최근까지 주목받던 청담동 등 강남 예물샵에서 종로예물투어로 통칭되는 종로 예물샵으로 결혼 예비부부들이 늘어났다고 14일 밝혔다.
청담 예물샵들이 화려한 인테리어와 디자인은 물론 웨딩컨설팅, 드레스샵, 스튜디오, 헤어메이크업샵 등이 밀집해 그동안 인기를 얻었다면 종로 예물샵들은 기존 국내 최대 귀금속 상권이라는 자부심과 예물 공장, 다이아, 기타 보석 유통 및 감정업체들이 즐비해 전문적이고 합리적인 가격과 품질로 주목을 받고 있다.
특히, 결혼반지(커플링이나 다이아반지) 등의 예물 상품을 여러 매장을 비교적 적은 시간을 들여 직접 비교하고 체험할 수 있는 점이 종로예물투어가 인기인 이유로 뽑힌다.
종로예물투어에서 가장 장점은 지하철이나 버스 등 대중교통을 이용하고도 접근이 용이한 점과 수백여 개의 매장이 거의 이어져 있어 업체별 비교가 수월하다는 점을 꼽는다. 최근엔 주차시설에 대한 이용도 개선돼 주말에 예물고객들로 주변 상권이 형성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이다.
종로예물 에스엠듀((SMdew) 관계자는 “합리적인 가격비교와 특별한 디자인을 통해 나만의 결혼반지를 찾는 예비부부들이 늘어난 만큼 체크할 사항을 준비해야 한다”고 조언한다.
이어 “종로예물투어에서 매장 하나하나 비교한다는 것 자체가 본인이 바라던 예물에서 벗어나 버릴 수 있다. 가장 저렴했던 곳을 찾는 것이 아닌 디자인이 마음에 들거나 자신의 체형과 이미지에 맞는지도 중요하다”며 예물 선택시 가장 중요한 것은 업체와 상품에 대한 신뢰와 퀄리티이다고 강조했다.
20년 넘게 종로 최대 예물샵으로 소문난 새미주얼리(SEMIjewelry) 관계자는 “귀금속과 보석 등 예물상품이 품질과 디자인에 따라 가격차이가 큰 것은 종로 예물샵도 강남지역과 마찬가지이다”며, “다양한 가격대이다 보니 공신력 있는 주얼리샵을 선정하는 것이 중요한 만큼, 예물 구입시 믿을 수 있고 좋은 품질의 상품이 많이 구비되어 있는 보석점을 두세곳 정도를 정해 방문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고 설명했다.
다이아반지, 커플링 등 결혼반지는 물론 프로포즈반지를 구입하기 위해 종로예물샵을 찾는 예비부부들이 늘고 있다.<제공=에스엠듀>
이어 “프로포즈반지나 커플링 등의 기념반지를 구입한 고객이 예비부부들이 결혼반지를 구입하기 위해 다시 찾는 경우도 늘어나는 추세로 예물샵에 대한 신뢰가 최근 예물투어의 신 풍속 중 가장 중요한 이유인 것같다”고 덧붙였다.
한편, 종로1가에서 종로5가에 걸쳐 수많은 귀금속매장이 즐비해 있는 종로예물투어에서 새미주얼리, 에스엠듀 등과 같이 자체 디자인개발과 평생A/S는 물론 예물 전문상담사와 다이아 등 전문 보석감정사들이 직접 상담해 예비부부들의 발길이 종로로 향하고 있다.
온라인 뉴스팀 ilyo22@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