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입점 행사를 위해 지난 4일 강화군과 신세계백화점 인천점은 강화군청에서 강화농특산물 판매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에 따라 이번 첫 판매 행사를 갖게 된 것이다.
입점 행사는 3월 27일부터 4월 2일까지 일주일간 신세계백화점 인천점 지하 1층에서 진행되며 강화섬쌀, 약쑥한우, 인삼, 순무 등 백화점에서 검증된 강화의 농특산물을 판매할 계획이다. 또한 약쑥먹인 한우 시식 및 특가판매, 상품 구입시 강화섬쌀 증정 등의 행사가 마련된다.
이번 백화점 입점 행사를 추진하게 된 이유는 그동안 관내 농업인들이 자식같이 키운 농산물을 판매하는데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고 우수한 농산물이 적기에 판매되지 못함으로써 제값을 받지 못해 농업인들의 근심이 커 이를 해결하기 위해 군정 역점시책으로 추진하게 된 것이다.
이번 행사를 통해 앞으로 강화농산물 판로 확대와 적기에 제 값 받고 판매함으로써 농가 소득이 증대되어 농업인들이 행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새롭게 출범한 지역농협들도 강화남부농협이 주축이 돼 농업인들이 잘 키운 농산물을 수집, 운송, 판매해 조합원들이 쉽게 팔수 있는 체계를 구축하고자 동참했다.
군 관계자는 “이번 백화점 입점 행사를 철저히 준비해 앞으로 신세계백화점의 전문적인 전략과 협조로 강화에서 생산되는 다양하고 신선한 제철 농산물을 지속적으로 판매해 도시 소비자들의 관심을 이끌어내겠다”고 말했다.
박창식 기자 ilyo11@ilyo.co.kr
-
7개 자치단체장, 서울역~당정역 '경부선 지하화 선도사업 지정 촉구' 결의
온라인 기사 ( 2024.12.12 21:43 )
-
최대호 안양시장, 철도 지하화 추진협과 선도사업 선정 촉구
온라인 기사 ( 2024.12.12 21:03 )
-
파주도시관광공사 조동칠 사장, 전국도시공사협의회 회장 당선
온라인 기사 ( 2024.12.12 14:4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