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 정부의 핵심 국정과제인 정부3.0의 가치 확산과 고객 서비스 품질 제고를 위해 실시한 이번 교육에서 정부3.0 분야는 단국대학교 행정학과 김재일 교수가 정부3.0의 추진배경 및 개요, 정부3.0 사례와 공공기관으로서의 역할과 자세에 대해 강의했다.
고객서비스 실천 분야는 태평양 교육센터 고희주 강사가 고객만족 서비스 마인드 및 고객응대 커뮤니케이션 스킬 향상을 주제로 강의를 실시했다.
특히 이날 교육에서는 공공기관으로서 정부3.0을 추진해야 하는 이유 및 고객 지향적 사고의 필요성이 자세히 전달돼 많은 직원들의 공감을 이끌어냈다.
공단 박성만 이사장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육을 통해 투명·유능·서비스라는 정부3.0의 핵심가치를 전 직원이 공유하고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노력함으로써 시민과 소통하고 시민에게 신뢰받는 공단을 구현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박창식 기자 ilyo11@ilyo.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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