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가장 쉬운 중국어 차이나탄(이하 차이나탄)’이 기존 인터넷 강의는 지루하고 재미없다는 고정관념을 깨는 재미있는 중국어 학습 프로그램으로 주목 받고 있다. 특히 언제 어디서든 내가 원하는 다양한 디지털 디바이스를 활용해 공부할 수 있는 중국어 온라인 교육 플랫폼으로 중국어 학습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차이나탄은 3년간 중국어교육 전문가들이 중국 북경, 상해, 소림사 등 수많은 현지 지역을 직접 촬영해 중국 원어민들의 언어와 문화를 그대로 콘텐츠로 담아낸 신개념 학습법을 제시한다. 실제 중국 기업인, 시장상인, 버스기사에서 마사지사까지 다양한 직업을 가진 중국인들을 인터뷰해 자연스럽고 생생한 중국어 체험이 가능하다. 이를 통해 책속에 있는 딱딱한 표현이 아닌, 실제 중국인들이 자주 사용하는 기초 중국어 회화표현을 배울 수 있다.
또한 차이나탄은 학습자의 편의를 위해 웹은 물론 맥OS, 아이폰에서 아이패드, 안드로이드 기반의 디바이스까지 다양한 디바이스와 운영체제에서 접속이 가능하다. 회원이 발급받은 통합 ID 하나면 어느 기기에서든 자유롭게 접속해 체계적인 학습이 가능해 원하는 시간에 원하는 방식으로 공부할 수 있다.
차이나탄은 전 강좌에 중국인 원어민 강사가 직접 ‘진짜’ 중국어를 알려주는 것을 서비스의 기본으로 하고 있다. 최근에는 소수 초기 입문자들의 중국어에 대한 부담을 덜어주고자 중국어가 능숙한 한국인 아나운서를 동반 배정한 ‘왕기초 편’을 추가 편성하는 등 각 코스별로 신규강좌를 새롭게 론칭하며 학습자들이 느끼는 중국어 기초에 대한 어려움을 해소했다.
론칭한 신규코스 중 ‘인물탐구’ 편은 다양한 직업 군을 가진 중국인들을 24시간 밀착 취재해 제작했다. 특히 중국의 전통 결혼식을 실제 촬영하여 중국의 재미있는 문화를 체험해 보고 축제를 즐기는 중국인들의 생생한 모습을 현장감있게 확인해 볼 수 있다.
한편, 차이나탄은 학습자가 자신에게 맞는 코스와 구성은 어떻게 되어있는지 확인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를 통해 신규 론칭된 인물탐구편 및 왕기초편을 포함한 그 외 수준별 코스의 무료샘플강의를 제공하고 있다. 샘플강의보기와 이벤트의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박창식 기자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