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세종=일요신문】충북 청주시 상수도사업본부, 주말가족농장 내 고구마 수확, 문의면 전달<사진=청주시 제공>
【충북·세종=일요신문】남윤모 기자 = 충북 청주시 상수도사업본부는 13일 본부 내 유휴지에서 운영하고 있는 주말가족농장 내 고구마 22박스를 수확해 상수원보호구역인 문의면에 기증하고 미천7리 경로당을 위문 방문하여 간식을 제공했다.
주말가족농장은 본부 내 유휴지 5800㎡중 1000㎡ 정도를 청주시 농업기술센터의 장비 및 기술 지원을 받아 지난 3월 경작지를 조성하였으며, 경작을 희망하는 시 산하 직원에게 34구간을 분양했다.
한편, 이 날 기증된 고구마는 문의면 지역 어르신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고구마 수확 작업에 참여한 상수도본부 직원들은 연신 이마에 땀을 훔치면서도 본인들이 직접 재배해 수확한 농산물을 어려운 지역주민들에게 기증한다는 보람감으로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작업을 실시했다.
상수도사업본부는 지난 5월 문의면과 상호협업을 위한 자매결연을 맺고 영농철 일손돕기, 상호 행사 교류를 추진해 왔다.
이중훈 상수도사업본부장은 “주말농장을 통해 직원들이 경작활동을 통한 나눔문화 실천 등 도시농업 활성화에 대한 이해와 관심도가 높아지는 좋은 계기가 됐다” 며, “앞으로도 지역 주민들을 위한 나눔 문화 확산에 앞장서겠다” 고 전했다.
ltnews@ilyodsc.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