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에는 주택가가 밀집해 있는 시흥제4동 공영주차장과 가산동 견인차량 보관소에서 시범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며 그 결과에 따라 추후 서비스 지역을 확대하여 운영할 계획이다.
공단의 ‘택배 픽업 서비스’ 이용방법은 공영주차장이나 견인차량보관소에 직접 방문하여 택배물품신청서와 비밀번호를 작성한 후 해당 장소로 물품을 배송시키고 찾아가면 된다.
이 서비스는 택배기사를 사칭한 1인 가구 중 특히 나홀로 여성을 타깃으로 성행하고 있는 범죄예방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며 바쁜 직장인 등 낮에 택배 수령이 어려운 주민들에게 편의를 제공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금천구시설관리공단은 앞으로도 사회적 취약계층 대상의 효율적인 정부3.0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노력할 것이며 이를 통해 공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ilyo11@ilyo.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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