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군조합공동사업법인에서 열린 이번 전략회의는 시군의 조합공동사업법인 대표와 연합사업단장 20여명이 참석했다. 신 산지유통활성화전략 공유를 통한 연합마케팅사업 BOOM UP으로 급변하는 농산물 유통환경에 적극 대처하고, 판매농협 구현을 통한 농가소득 5000만원 달성에 기여하자는 취지에서 추진됐다.
사진=경북농협 제공
이에 따르면 지난해 경북농협이 연합사업 역량강화를 중점사업으로 추진한 결과 2015년 보다 371억원(11.4%)성장한 3630억원으로 연합사업 참여 9개 지역본부 중 전국 최고의 실적을 달성했다.
여영현 본부장은 “올해에는 생산자조직 육성과 물량규모화 및 유통창구 일원화로 소비지시장에 통합마케팅을 더욱 강화하고, 전국 최초로 연합사업 4000억원을 달성해 농가수취가 제고에 경북농협이 앞장서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연합마케팅사업은 물량을 규모화하고 시장교섭력을 강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2개 이상의 산지농협이 시군연합사업단 또는 조합공동사업법인과 상호간 협약을 바탕으로해 농산물을 공동으로 판매하는 사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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