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동구청 전경.대전동구 제공
[대전=일요신문] 박하늘 기자 = 대전동구(구청장 한현택)는 23일 국민권익위원회 주관 고충민원 처리실태 확인조사 평가에서 우수기관에 선정됐다.
동구는 민원처리기간 단축, 부서 간 민원처리 협업, 집단갈등민원 해소 노력 등이 높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구민감사관인 동구 주민옴부즈만 운영과 ‘다 함께 돌자! 동네 한바퀴’ 등 기관장의 관심도가 적극 반영된 시책들이 높은 평가를 얻었다.
한현택 동구청장은 “구민을 최우선으로 섬기고자 직원들이 펼쳐온 지속적이고도 다양한 노력들이 결실을 맺게 돼 반갑고 감사하며, 앞으로도 고충민원에 대한 사전예방과 함께 현장중심 민원처리에 집중해 주민만족도를 더욱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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