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응로 미술관
[대전=일요신문] 육심무 기자 = 이응노미술관이 대전 시민과 외지인의 인지도 차이 면에서도 개관초기보다 격차가 크게 좁혀져 대전미술계를 대표하는 문화자산으로 자리잡아가고 있는 것을로 조사됐다.
(재)대전고암미술문화재단(대표이사 이지호)이 이응노미술관 개관 10주년을 맞아 3월 한달간 시와 미술관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과 시민 및 외지인 등 633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응답자의 74%가 이응노 화백을, 78%가이응노미술관을 알고 있다고 답했다.
특히 응답자의 88%가‘이응노미술관을 방문할 의향이 있다’고 답해 관광자원과 연계할 경우 시너지 효과가 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아쉬운 점으로는 다양한 홍보와 관람객의 참여프로그램 개설 및 교통접근성 개선 등을 꼽았다.
세계적인 미술관 전문 설계자인 로랑 보두엥이 설계한 이응노 미술관은 자연과 조화를 그대로 보여주는 백색 콘크리트가 특징으로 재단법인으로 전환한 2012년 4만 8000여 명, 지난해에는 6만 151명 등 2010년부터 현재까지 총 45만5,340명의 관람객이 다녀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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