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이 가고싶은 축제 ‘1위’ 축제 브랜딩 성과
구와 코엑스 마이스 클러스터 위원회(위원장 김인호 한국무역협회장)가 공동으로 지난 수개월 간 지속적으로 협의하고 노력하며 몇 차례 어려운 난관을 극복한 후 얻은 소중한 결실이다.
‘C-페스티벌 2017’은 ‘도심 속 문화놀이터’를 지향하며 ‘드림(Dream)’이라는 주제로 다양한 문화 공연 및 전시, 체험 등을 통해 관객과 소통하며 ‘도심속 문화 축제 브랜딩화’에 성공했다.
단 5일 간 ‘C-페스티벌 2017’ 관람객은 남녀노소·내외국인·가족단위 등 170만 명 이상으로, 지난해 대비 약 10% 증가해 도심 속 만남과 축제의 장으로 활기를 띠었다.
‘C-페스티벌 2017’의 경제적 파급효과는 생산유발액 1579억 원, 소득유발액 324억 원, 고용유발 인원 1147명, 세수 유발액 100억 원 등으로 지역상권 소득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막대한 기여를 했다.
특히 구는 이번 축제에서 지난해 12월 코엑스 일대의 옥외광고물자유표시구역 지정에 따라 가능해진 동측 건물 외벽의 거대한 미디어 파사드 아트갤러리를 화려하게 선보이며, 세계적 명소로 거듭날 한국판 타임스스퀘어가 멀지 않았음을 보여 주었다.
축제기간 전시장에서는 디자인&컬쳐를 콘셉트로 다양한 아트 상품을 전시판매하고 대형 베이커리 축제로 거듭난 ‘과자전’과 ‘서울디자인페스타’, 아트토이컬쳐, 쿡페스타 등 매력적인 전시, 체험 행사로 관람객의 높은 관심을 이끌었다.
C-페스티벌 메인행사인 퍼레이드 행사에 이어 올해 C-Festival 홍보대사로 위촉된 아이돌 그룹‘세븐틴’이 강남구 주민들과 함께 시티투어버스에 탑승, 등장해 메인무대에서 멋진 게릴라 콘서트를 열어 많은 국내외 한류팬들의 뜨거운 환호를 받았다.
ilyo11@ilyo.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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