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관광공사, 인도 여행전문 방송매체 초청 인도 중산층 타깃 홍보
나흘 동안 진행되는 이번 팸투어는 성산일출봉과 만장굴 등 세계자연유산을 비롯 여름 해변, 전통시장, 레저(잠수함 및 요트투어)등 인도 소비자가 선호하는 관광 콘텐츠를 집중 촬영할 계획이다.
특히 올레코스 걷기를 비롯해 스파, 레저 액티비티 등 고부가가치 콘텐츠를 홍보해 중산층을 겨냥한 장기체류형 상품 개발 기반을 마련한다는 전략이다.
제주를 찾은 Travel XP는 매주 220만 여명의 인도 중산층이 시청하는 공신력 있는 현지 여행전문 방송매체로 제작 프로그램은 인도와 영국과 캐나다, 스리랑카, 모리셔스, 중동 등 여러 나라에 송출하고 있다.
Travel XP 제주편은 오는 10월 이후 30분의 에피소드로 현지 황금시간 대 방영될 예정이다.
제주관광공사는 제주관광 시장다변화의 일환으로 인도, 중동, 중앙아시아를 대상으로 지속적인 마케팅을 추진해 왔으며 올 하반기에도 이들 국가 여행업계를 대상으로 제주관광 설명회를 개최하는 등 공격적인 마케팅을 전개할 계획이다.
관광공사 관계자는 “12억 인도 인구 중 약 3% 내외의 중산층만을 우선 타깃으로 제주의 이미지를 홍보해 성공적으로 유치할 수 있다면 제주관광의 질적 성장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면서 “무사증 제도, 다양한 액티비티 등 다양한 콘텐츠를 활용한 적극적인 마케팅을 통해 인도 관광객 유치에 나설 것”이라고 밝혔다.
ilyo99@ilyo.co.kr
-
제주도, 고수온.저염분수 유입...사전 감시 체계 강화
온라인 기사 ( 2021.06.24 11:42 )
-
도민사회 분열 조장...오영훈, 송재호, 위성곤의원 사퇴 촉구
온라인 기사 ( 2021.06.18 17:21 )
-
곶자왈공유화재단, 제8대 김범훈 이사장 선출
온라인 기사 ( 2021.06.24 08:4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