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정산국립공원시민추진본부 ‘금정산 국립공원 추진을 위한 토론회’개최
금정산이 국립공원으로 지정되면 자연생태계 보전과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관리, 지역브랜드 가치상승, 관광자원 육성, 지역 문화유산의 보전, 국립공원 서비스의 지역 간 불균형 해소, 지역경제 활성화 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부산시에서 비영리 민간단체 공익활동 사업으로 지원하고 있는 금정산국립공원시민추진본부는 25일 오후 2시 부산시청 1층 대회의실에서 ‘금정산 국립공원 추진을 위한 토론회’를 연다.
이날 토론회는 백종헌 부산시의회 의장의 축사와 김영주 전 국회의원, 조정희 부산여성소비자연합 상임대표의 격려사에 이어 발제와 토론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토론회에는 먼저 여운상(부산발전연구원 전문위원)박사의 ‘금정산과 국립공원’을 주제로 발표가 있어진다.
이어 정창식 부산NGO시민연합 상임대표를 좌장으로 하는 토론회에서는 김동필 부산대학교 교수, 나공주 국립공원관리공단 국립공원연구원장, 박승환 전)국회의원, 이진수·정명희 부산시의회 의원, 김합수 생태연구가, 최수영 환경운동연합 사무처장, 백무현 산림녹지과장 등이 패널리스트로 나와 금정산 국립공원 지정 필요성과 추진방향, 시민공감대 형성 등을 짚어본다.
부산시는 이번 토론회에서 제기되는 의견을 종합해 언론, 학계, 전문가, 시민, 지역주민, 민간단체 등과 면밀히 검토 후 추진할 계획이다
ilyo33@ilyo.co.kr
-
‘제1회 지역사회 에너지 혁신 프로젝트 경진대회’ 성료
온라인 기사 ( 2024.12.10 17:17 )
-
ONN닥터TV “올해 의사들이 꼽은 최대뉴스 ‘전공의 집단사직’”
온라인 기사 ( 2024.12.10 16:52 )
-
[김해시] 홍태용 시장 “민생안정 공직기강 확립 행정력 집중” 外
온라인 기사 ( 2024.12.11 09:3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