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일요신문] 박영천 기자 = 한국마사회(회장 김낙순) 렛츠런 승마힐링센터는 2018년 재활승마 자원봉사자를 강습기간 중 상시 모집한다.
선발된 자원봉사자는 렛츠런 승마힐링센터 3개 지점(과천,부산,고양,)에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재활승마 강습 시, 안전한 강습을 위한 강습생 보조 및 강습운영을 보조 해 주는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강습은 연간 진행되고, 2018년도 1학기 강습은 8일부터 4월 29일이다.
해당 기간 내 목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중에 가능한 날을 선택해 활동하면 된다.
자원봉사 활동 실적은 1365봉사센터와 VMS 통해 인정받을 수 있다
한국마사회가 운영하고 있는 대표적인 사회공헌 사업 중 하나인 재활승마는 지난해 우수 자원봉사자에게 감사패수여 및 해외자원봉사의 기회가 주어진 바 있다.
모집관련 자세한 신청방법은 말산업 포털 호스피아와 한국마사회 기업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참조하면 된다.
한편 ‘재활 승마(Therapeutic riding)’는 신체·정신적 장애를 가진 사람들이 전신 운동인 승마를 통해 회복을 도모하고, 이를 통해 즐거움을 느끼며 삶의 질을 향상하는 재활 방법이다.
한국마사회 렛츠런 승마힐링센터는 국제재활승마협회(PATH)와 세계재활승마연맹(HETI)의 정회원이며, 국제재활승마협회 우수센터 인증 취득기관이다.
ilyo33@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