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일요신문] 현성식 기자 = 제주도 도시재생지원센터가 도시재생 뉴딜사업 전문가(코디네이터) 교육 참가자를 모집한다.
도시재생 뉴딜 지역역량강화교육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이번 교육은 주민참여형 도시재생 기조 확산을 위해 관련 업종 종사자 및 전문가들의 도시재생에 대한 이해 제고 및 사업주체 양성을 위해 마련됐다.
그동안 도내 도시재생 관련 업종 종사자의 도시재생사업에 대한 이해 부족으로 도시재생 활성화 지역 내 도시재생 취지와 맞지 않는 개발사업이 양산되고 있는 상황이 벌어지고 있다는 지적을 받아왔다.
이번 교육은 (사)도시재생전략포럼 공동대표 이우종 교수, 한국토지주택공사 이상준 수석연구원 등 국내 최고 도시재생 전문가들과 서울, 대전, 제주 등 광역도시재생지원센터 실무진들의 강의로 구성된다.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이해는 물론 활성화계획 수립방법 및 실제 수립사례 소개 등 도시재생 뉴딜사업 필수 주제에 대한 내용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제주도시재생지원센터는 지난해 국토교통부와 함께 도시재생 뉴딜사업 및 정책방향의 이해 확산을 위한 현장 활동가 교육을 진행해 27명의 수료생을 배출한 바 있다.
도시재생 뉴딜사업 전문가 교육은 오는 7월 2일부터 4일까지 24시간으로 진행되며 교육비는 전액 무료 지원한다.
수료혜택은 수료증 지급(총 교육시간의 80%이상 출석 시), 수강생DB 등재(이력관리 활용 등), 제주도 도시재생사업 참여 시 가산점 제공 등이다.
교육 참여 신청은 오는 29일까지 제주도시재생지원센터 홈페이지 참여마당에서 신청서를 작성 제출하면 된다.
ilyo99@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