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일요신문]김성영 기자= ‘어린이통학차량 LPG 전환 지원 사업’에 대구시가 지나치게 소극적이란 지적이 일고 있다.
해당 사업은 미세먼지에 취약한 어린 건강보호와 대기환경 개선을 위해 환경부와 지방자치단체가 함께 시행하고 있다.
지원 대상은 어린이집, 유치원, 특수학교, 초등학교, 학원, 체육시설 어린이 통학차량으로 등록된 차량으로 2009년 12월 31일 이전 등록된 15인승 이하(소형)경유 차량을 폐차하고 같은 용도로 사용하기 위해 LPG 신차를 구입할 경우 대당 500만원을 지원해 주는 사업이다.
27일 대구경실련은 “환경부가 지자체의 사업 신청을 받아 예산 범위 내에서 지자체별로 배정하는 방식으로 사업이 시행되는데 대구시의 신청대수(50대)와 반영대수(50)는 전국 최하위 수준”이라고 밝혔다.
대구시보다 적은 곳은 인구 30만명인 세종시(15)와 충북(34)이다. 대구시의 신청대수는 경북도(100)는 물론, 인구가 훨씬 적은 광주시(100)의 1/2 수준에 불과한 것으로 나타났다.
대구경실련은 “지역적 특성을 고려해도 대구시가 너무 소극적”이라면서 “내년까지 전환사업이 추진되는 만큼, 어린이 건강보호와 대구환경 개선을 위해 대구시가 좀 더 적극적인 자세를 보여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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