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G새마을금고의 우머노믹스(WOMANOMICS) 상품은 예금에서 적금, 공제, 카드 상품까지 다양하다. 키워드 또한 ‘여성만세예금’, ‘눈부신그녀적금’, ‘무배당 MG나를위한 여성암공제’, ‘피치(PEACH)체크카드’ 등 여성들의 감성을 톡톡히 담았다.
우머노믹스란 우먼(Woman)‘과 ’이코노믹스(Economics)‘의 합성어로 여성이 경제를 주도해 나가는 경제현상을 말한다. 취업 여성수가 늘어남에 따라 이들의 소득수준이 높아지면서 여성 대상의 상품이나 서비스 시장이 확대되는 것을 뜻하는 용어다. 새마을금고는 경제를 주도하고 있는 여성 대상 상품을 내놓고 고객 유치 및 여성 충성고객을 확장하고 있다.
새마을금고의‘MG여성만세예금’은 일정조건에 해당되는 경우 수수료면제서비스제공과 우대이율을 적용하고 통장에 가계부기능을 도입한 여성전용 입출금이 자유로운 예금상품이다. 만18세 이상의 여성이면 새마을금고별 1인1계좌 개설이 가능하다. 2건 이상의 공과금 자동이체 출금실적이 있거나 아파트뱅킹서비스로 관리비 자동이체 출금실적이 있는 경우 등의 기준에 해당하는 경우, 전자금융 및 시간외 출금수수료, 타행송금수수료 등이 면제된다.
이름부터 그녀들의 미래에 희망을 보여주고 있는 ‘눈부신그녀적금’은수술, 출산 등의 사유로 계약기간 1/2경과 후 중도해지 시 기본이율을 적용하며 월 저축금을 지연일수 없이 납입하면 만기에 0.1%의 우대이율을 제공하는 여성전용 적금 상품이다. 만18세이상 40세 미만 여성만 가입이 가능하며 계약금액 한도는 3천만원 이내로 12개월, 24개월, 36개월 상품이 있다. 특별중도해지 사유는 가입자 및 가입자 직계비속의 입학, 결혼, 출산, 해외여행, 1회 100만원 이상 비용지출의 수술까지로 여성에게 발생할 수 있는 사유를 모두 고려한 사려깊은 여성특화 상품이다.
예금, 적금뿐 아니라 MG새마을금고는 남성보다 평균수명이 긴여성들을 위해 보장기간을 확대한 여성전용암상품인 ‘여성암공제상품’을 출시하고, 혜택을 한층 강화한 보험상품으로 여성들에게 입지를 넓혀가고 있다. 기대수명이 긴 여성들을 위해 공제기간을 기존 80세만기에 90세 및 100세만기를 추가하여 장수할 경우에도 공백없이 보장받을 수 있도록 구성했다. 또한 여성이 많이 걸리는 갑상선암의 경우 기존 상품(가입금액의 10% 보장)과는 달리 가입금액의 12%로 상향한 것이 특징이다. 여성만을 위한 혜택을 지속적으로 강화해나가고 있는 이 공제 상품은 높은 가입율을 보이고 있다.
지갑에서 꺼냈을 때부터 여심을 자극하는 핑크컬러의‘피치(PEACH)체크카드’는 생활문화특화체크카드로 특히 뷰티업종을 10% 할인해준다. 미용원, 피부미용실, 화장품 업종까지 적용되는 피치체크카드는 전월 이용금액 50만원 이상 시 월 최대 1만원까지 할인된다. 또한 양육이나 자기계발을 위해 사용하는 학원도 5% 할인되는 여성 특화 체크카드 상품이다. 피치체크카드는 MG새마을금고의 개설 카드 중 여성사용율 1위를 자랑하는 여심공략 체크카드로 자리잡고 있다.
이와 관련해 MG새마을금고 관계자는 “이미 소비의 주체로 부상한 여성들을 위한 맞춤형 상품들을 개발하기 위해 여성 고객들의 목소리와 트렌드에 귀를 기울이고 있다”고 말하고, “여성들이 경제 생활을 효과적으로 이끌어 갈 수 있도록, 새마을금고의 예금, 적금, 공제, 카드 상품에도 더욱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라고 덧붙였다.
이지호기자 jh555@ilyo.co.kr
-
녹지 공간 풍부한 업무시설 각광…'마곡 아이파크 디어반' 눈길
온라인 기사 ( 2024.11.29 16:38 )
-
100년기업 대우건설을 위한 정원주 회장의 진심이 통하고 있다.
온라인 기사 ( 2024.11.21 15:11 )
-
힐스테이트가 완성하는 강서 신주거 문화의 기준!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등촌역’ 견본주택 29일 개관
온라인 기사 ( 2024.11.29 16:35 )